국민대 김주은 교수, 한국약제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4-12-27 21:46:25 게재

제약바이오분야 신기술 개발, 산업약학 발전 공로 인정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는 이 대학 응용화학부 바이오의약전공 김주은 교수가 지난 11월 27일 서울시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약제학회 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논문상은 한국약제학회의 학회지인 ‘Journal of Pharmaceutical Investigation’에 게재한 논문이 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 이 상은 2024년 한국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수상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라 새로운 제약기술 개발, 산업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연구자에게 수여한다.

김 교수는 약제학 및 산업약학 분야 권위자로, 대형제약사와 대학에서 20여년간 의약품을 개발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김 교수는 새로운 의약품 제형설계와 제조공정설계가 가능한 플랫폼 기술개발과 더불어 과불화탄소 기반 나노산소운반체에 대한 우수논문을 투고, 첨단 약학분야 프론티어 역할에 충실히 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런 활발한 연구 활동의 결과로 김 교수는 SCI논문과 특허 등 총 100여건의 업적과 산업체 기술이전 등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김 교수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전문·기획·자문·평가위원이자 의약품제조혁신학회 사무총장, 한국약제학회 R&D추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약학 및 제약과학, 산업계의 최신 연구 동향, 융복합 약학 분야의 학술 성과를 폭넓게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해외연자 기조 강연과 특별심포지엄, 주제별 심포지엄, 전시 부스, 약학회상 시상 등 다양한 세션을 진행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