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교육기관 입시설명회 봇물
올해는 처음으로 영어영역 절대평가가 이뤄진다. 전년과 다른 입시 판도가 예상돼 어느때보다 전문가 도움이 필요해졌다. 전문가들의 도움을 가장 쉽게 받는 방법은 입시설명회에 참가하는 것이다.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수능 성적 발표 후 12월 14일 낮 12시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2018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학부모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주요대 등 30여개 대학이 참여한 '미니 대입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준비된 좌석은 3000석 정도이며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현장방문하면 된다.
이투스교육은 오는 25일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연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각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김병진 소장과 김태근 평가이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참석자에게는 가채점 분석자료와 배치표가 주어진다.
유웨이중앙교육은 26일 강남구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입시설명회를 연다. 이만기 평가연구소장과 백승한 부소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추첨을 통해 정시모집 대면 컨설팅 이용권도 나눠준다.
종로학원은 24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와 강남구 진선여고에서 '2018대입설명회'를 연다. 각각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열릴 두 설명회는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와 오종운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평가연구소장 등이 강연할 예정이다.
진학사는 25일 진선여고,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12월 3일 경기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같은 달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김영일교육컨설팅도 26일 서초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2018 수능 가채점 열린설명회'를 개최한다. 메가스터디는 다음 달 13일 광진구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들은 각 입시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시한 일정과 참석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첫 영어 절대평가, 모의평가 참조 출제
▶ 여진 불안속 포항도 수능시험 시작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가채점 결과 보고 수시·정시 선택부터
▶ 주요 대학 대부분 정시모집 수능 100%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