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수능보다 쉽다!… 상위권으로 점프하는 대학편입

2017-12-01 16:12:34 게재

[탐방_ 김영편입학원 노량진캠퍼스]

'대학'이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대학 간판에 따라 인생은 바뀔 수 있다.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에 아쉬움이 남거나, 자신과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해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 ‘편입’에 도전해보자. 적은 준비과목으로 물리적으로 공부에 들여야 할 에너지를 아낄 수 있어 재수·반재수 보다 쉽고 무제한으로 지원할 수 있어 수능보다 유리하게 상위권으로 학교와 학과를 바꿀 수 있다.

다시 한번 도전할 기회, 편입이 답!
# 수능에서 국어와 제2외국어에서 1등급을 받았으나 수학에서 5등급을 받아 세종대 신문방송학과에 입학한 A씨, 재도전을 결심하고 재수를 하려다 편입제도를 알게 돼 대학교에 다니면서 재도전을 한 결과, 성균관대 영어영문학과 3학년에 편입했다.
#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어했지만 암기과목은 싫어했던 B씨, 광운대 전자공학과에 입학한 후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 때문에 고민하다 편입학원에서 꾸준히 준비한 결과 연세대 수학과 편입에 성공했다.

편입이란 일정 자격조건을 갖춘 수험생이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진학하는 것을 말한다. 김영편입 노량진캠퍼스 노지성 원장은 “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과 달리 편입학은 합격 이후 대학을 바꾸어 3학년 1학기로 진학한다는 것에 차이가 있다”며 “이후 4학기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입학의 강점”이라 소개한다. 공부의 필요성을 늦게 깨치는 경우, 특정 과목에는 뚜렷한 관심이 있지만 다른 수능 과목은 성적이 미치지 못할 경우 재수나 반재수보다 편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편입은 크게 편입영어와 편입수학, 그리고 학과 전공 기초, 면접/자기소개서 등의 전형이 있다. 대학별로 다른 전형과 모집요강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 대학의 전형을 확인하는 것이 편입 성공의 첫걸음이다. 노 원장은 “상대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과목이 적은 만큼, 편입영어와 편입수학에서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지고, 기본부터 실전까지 완벽하게 준비하는 전략도 필요하다”며 “그러기 위해서 최신 편입 시험 트렌드로 준비해 줄 수 있는 편입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편입학 전형은 대학별 고사로 각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하는 전형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편입학 필답고사는 12월 중순부터 각 대학별로 시행하며, 면접 등의 2단계 전형은 1월 중순~말 사이 진행된다.

편입 전문 컨설턴트 교수진, 학습 조교를 통한 1:1 맞춤 관리시스템
편입학원의 면학 분위기 또한 중요하다. 김영편입 노량진 캠퍼스를 수강하게 되면 서약서를 작성한다. 출석, 시험 미 응시, 학습 분위기를 위반하는 행위에는 벌점이 부과되어 퇴학 처리된다. 노 원장은 “퇴학 처리가 자랑거리가 될 순 없다. 하지만 철저한 면학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한 것이다”라며 노량진 캠퍼스의 면학 분위기를 어필했다.
또한, 편입 전문 컨설턴트(담임선생님) 교수진, 학습 조교를 통한 1:1 맞춤 관리시스템으로 합격까지 책임진다. 전국 최강의 편입 1타 교수진, 평균경력 8년 이상 편입전문가, 20명 이상의 실제 편입합격생 출신 조교가 노량진 캠퍼스 수강생을 관리하고 있다. 기본적인 수업부터 생활관리(출결, 성적, 입시정보, 자습지도, 배치상담, 테스트 등) 및 팀 티칭, 그룹스터디, 1:1 질의응답까지 최강/최대의 전문편입지도인력이 상주하며 편입합격까지 수강생들을 1:1로 밀착 관리하고 있다.

제4회 대학편입 박람회, 12월 16일 코엑스에서
김영편입학원에서 주최하는 대학편입을 가장 쉽고, 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대학편입 박람회’가 12월 16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박람회는 20여 개의 주요 대학입학관계자, 상위권대학 편입합격생, 김영편입학원 편입 전문 컨설턴트 및 스타 강사진 등이 운영하는 컨설팅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대학별 입학관계자들에게 해당 대학의 편입학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묻고 여러 가지 조언을 구할 수 있다.
또한, 김영편입학원 편입 전문 컨설턴드 및 스타강사진, 상위권대학 편입합격생들과의 1대1 컨설팅을 통해 편입준비방법, 지원전략, 편입시험 과목별 학습방법 및 플랜 등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중간에 ‘2019 편입 성공전략’ 강연이 총 2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인문/자연계열 편입 성공전략, 2부는 연세대/고려대 편입 성공전략’ 주제로 편입학 트렌드 핵심자료 및 합격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학별 핵심 포인트 및 성공전략을 제시한다. 참석을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김영편입 사이트(www.kimyoung.co.kr)에 접속해 사전예약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도움말: 김영편입 노량진캠퍼스 노지성 원장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