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청년창업 특공대 양성 프로젝트' 수료식
2017-12-08 14:30:45 게재
'2017년 성북 청년창업 아카데미'
성북구청이 주최하고 서경대 창업지원센터(센터장 박일순)가 주관하는 2017년 성북 청년창업 아카데미는 벤처 창업 트렌드,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 기초 실무·지원 정책, 창의적인 아이템 발굴, 창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구축, 창업 자금 조달 및 투자 유치 전략, 기업가정신/CSR/CSV 등으로 구성돼 지난 10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두 달 가까이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씩 총 8주간 무료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창업 준비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창업 기초 실무와 창업 자금 조달, 투자 유치 등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서경대 창업지원센터는 수료 이후에도 현장견학 체험 기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창업과정에서 직면하게 될 여러 시행착오를 줄임으로써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일순 서경대 창업지원센터장은 "예비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높이고, 창업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2017년 성북 청년창업 아카데미 '청년창업 특공대 양성 프로젝트' 교육이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