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중소기업 마켓 (19)│다르텍

선풍기가 공기청정기로 변신

2019-09-17 11:23:06 게재

다르텍(대표 최귀석)이 선풍기를 공기청정기로 변환시켜주는 '헤파팬'을 개발했다.

헤파팬은 가정용 선풍기 날개를 빼고 그 자리에 장착해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필터다. 공기를 중앙으로 모아 365도 배출하는 과학적 설계로 만들어졌다. 특히 소음은 매우 낮은 15dB 수준이다.

이 제품은 고가의 공기청정기에서 사용하는 13등급 헤파필터를 사용해 공기 흡입과 배출과정에서 애완동물 털은 물론 진드기 꽃가루곰팡이,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낸다. 공식 시험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초미세먼지 제거 공기청정 효과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다.

특히 필터에는 독성 유해물질인 OIT(올틸이소티아졸론 항균필터의 균 번식을 억제하기 위해 방부제 방균제에 사용하는 성분)가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선풍기 앞면 보호막과 선풍기 날개를 떼어 낸 후 그 자리에 헤파필터를 장작하고, 떼어낸 보호막을 다시 부착하면 된다.

최귀석 대표는 "헤파팬은 세계최초 선풍기 장착형 공기청정기 제품"이라며 "고가의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지 않고도 공기청정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일반 선풍기에 헤파팬을 장착하는 순간 저소음 공기청정 무풍선풍기가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