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 자락에서 건강한 오리 요리 마음껏 즐기세요~

2020-08-20 14:51:13 게재

남양주 별내 맛집, ‘사또오리 회전구이’의 변신

보양식으로 추천, 신선한 오리고기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기는 힐링 공간!

노원지역에서 운전해서 15분 남짓 가면 녹음 속에 소풍 분위기를 내며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별내 맛집이 있다. 수락산 자락에 둘러싸인 오리 전문점 ‘사또오리 회전구이’에서 여유 있고 편안하게 정성 가득한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잠시 ‘무한리필’로 전환했던 ‘사또오리 회전구이’는 지난 7월 28일자로 새롭게 바뀌었다.

가까운 나들이로 쾌적한 공간에서 여유있게 즐기는 오리 한 상차림
당고개역에서 차로 5분이면 도착하는 ‘사또오리회전구이’는 이미 지역 미식가들에게 입소문 난 오리전문점이다. 야외에 펼쳐진 아이들 놀이 시설과 분수 연못, 산책로까지 가족나들이나 각종 모임의 힐링 공간으로도 인기가 높다. 새롭게 정갈하고 깔끔한 오리전문점을 내세우며 변신을 꾀하는 ‘사또오리회전구이’의 이성만 대표는 “무한리필로 전환하고 나니 손님들이 몰리면서 오히려 여유있게 식사를 즐기려는 분들의 불만이 쏟아졌다. 힐링 공간에서 맛있는 오리요리로 손님과 만나고 싶었는데… 초심을 잡고 새롭게 정비했다.” 며 “도심을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조리법에 따라 오리를 다양하게 즐기자, 회전구이· 불고기· 숯불 소금구이 신메뉴 준비
지금 ‘사또오리 회전구이’에서는 얼리지 않은 신선한 오리재료를 조리법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한 신메뉴를 만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메뉴인 오리회전구이는 (55,000원/1마리)를 비롯해 숯불 소금구이 (50,000원/1kg), 훈제 한마리 (55,000원/3~4인), 양념불고기(50,000원/ 1kg) 등 메뉴 구성이 더욱 알차졌다.
숯불 향에 불향을 제대로 입혀 꼬치로 즐기는 오리회전구이를 비롯해 오리의 맛을 그대로 살려 담백하게 조리하는 숯불 오리소금구이, 고소한 훈제 향이 그대로 전해지는 훈제 오리, 단맛을 조절해 깔끔한 건강 소스로 맛을 낸 오리양념 불고기까지… 취향에 따라 손님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정성 가득한 돌솥밥, 샐러드바에 마련된 깔끔하고 다채로운 반찬들
푸짐한 오리 한 상에도 아쉬움이 남는다면, 갓 지어 윤기가 흐르는 돌솥밥(4,000원/1인, 2인이상 주문)과 오리탕(5,000원)으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사또오리 회전구이’의 또 다른 핫 플레이스, ‘샐러드 바’에는 돈까스, 오리탕수육, 사천식 볶음밥, 단호박 튀김, 잔치국수, 잡채, 과일야채 샐러드, 제육볶음, 녹두죽 등 다양한 요리가 제철 음식으로 채워진다. 더불어 김치겉절이, 무채, 아삭이고추, 상추 등 싱싱한 채소 등 다채로운 반찬도 준비되어 있어 손님이 직접 리필해서 즐기면 된다.
나들이 길에서 만나는 건강한 오리 한 상의 행복.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하고 깔끔한 공간에서 건강한 음식을 만나니… 그야말로 행복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순화궁로 719-14 (별내동 덕송리2286-6)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오후10시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4시), 월요일 휴무
주차 : 가능

홍명신 리포터 hmsin12@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