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대상별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최

2023-04-30 08:23:39 게재

내달부터 대상자별로 입시정보 제공

동국대(총장 윤재웅)는 전국 고교교사 및 학부모, 고등학생 등 대상별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Dream Workshop 교사연수, Dream Seminar 학부모연수, Dream Package 모의면접으로 대상별로 나눠 실시된다.

Dream Workshop 교사연수는 고교교사들의 학생부위주전형에 대한 진로진학 지도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학생부위주전형 전반과 평가방법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강의로 사전 이수 후, 입학사정관의 관점으로 학생부위주전형의 평가 과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수도권 및 23개 거점지역에서 총 31회 진행되며, 전국의 고교교사 15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한 교사들에게는 △2023학년도 전형 결과 △2024학년도 전형 안내 및 학생부위주전형 평가 방법 안내 △서류평가시스템 기반 모의평가 등 실질적인 진로진학지도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Dream Seminar 학부모연수는 대입 전반 및 입시정보를 학부모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입학사정관과의 1:1 상담을 통해 대입 관련 궁금증 해소와 더불어 자녀의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5월 2일 앰배서더서울풀만호텔에서 서울지역 연수를, 6월 3일 대전컨벤션센터(DCC) 및 7월 8일(토) 부산항국제컨벤션전시센터(BPEX) 등 총 3회 개최된다. 서울지역 연수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추후 유튜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동국대 2023학년도 전형 결과 및 2024학년도 전형 안내 △대입전형의 방향과 효과적인 입시 대비 방법 △입학사정관과의 1:1 상담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고교생 대상 Dream Package 모의면접은 신청학생과 입학사정관이 모의로 면접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다면평가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다면평가시스템'은 면접 과정 전반에 대해 입학사정관의 피드백 뿐만 아니라 동료 수험생과 면접 참관 고교 교사의 피드백을 다각적으로 받게 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