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에듀테크시장 공략 강화

2023-06-27 10:56:49 게재

교육기술컨퍼런스 참가

ICT 교육기자재 선보여

LG전자가 미국 에듀테크(EduTech)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미국의 교육기술컨퍼런스 'ISTE 2023'에 참가한다.
LG전자는 28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진행되는 교육기술컨퍼런스에 참가했다. 현지 교육관계자들이 LG전자 전시관에서 전자칠판과 코딩교육 교구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컨퍼런스에서 △최대 40곳의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전자칠판 △원격수업과 그룹토론에 적합한 이동식 디스플레이 원퀵 △강당 등에 적합한 LED 올인원 사이니지 △코딩 프로그램으로 제어가 가능한 클로이 가이드봇 등을 공개한다.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로빔 프로젝터 △태블릿 PC인 울트라 탭 △교육용 노트북 크롬북도 선보인다.

ISTE에 전시되는 코딩존에서는 럭스로보와 협업해 교사들은 크롬북에서 블록코딩을 통해 '클로이 가이드봇'을 구동하고, 학생들은 클로이 가이드봇에서 조이스틱을 조정해 미니 교보재를 동작해 볼 수도 있다.

LG전자는 교사와 학부모,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현장 요구를 적극 파악해 학생들에게는 차별화 된 학습경험을, 교사들에게는 효과적인 수업 운영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홀론아이큐에 따르면 에듀테크시장은 2022년 약 3000억달러에서 2025년 4040억 달러로 연평균 16.3%의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