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그리스트랩 특허 및 트랜지 설치로 뿌리기업답게 탄탄한 기술력 보유

2023-09-21 10:07:19 게재

창립 27주년 맞은 뿌리기업 ‘진성타공공업사’, 교육감과 학교 영양사들이 인정하고 신뢰하는 이중그리스트랩 특허 및 트랜지 설치

1996년 3월 창립해 올해로 27주년을 맞은 진성타공공업사는 구로동에 본사·제1공장, 제2공장, 제3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이중 그리스트랩 특허(이중구조를 갖는 배수구 특허증, 등록번호 10-2031231호)’를 받았으며,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정식등록 특허 제품인 금속제 배수로 제작과 트랜지, 타공, NCT타공(가공판두께 3.2 / Press 300KN), Easy-Form(절곡기 4M 스텐레이스 6T)절곡, 레이저(DNE 파이버레이저 커팅기) 절단 등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로부터 ‘뿌리기업’임을 인증받았으며 그리스트랩과 트랜치, 타공 분야를 선도하는 국내 굴지의 기업이기도 하다.



‘특허받은 이중 그리스트랩’ 설치로 바닥누수 해결
음식물 걸름 장치로 환경오염 줄이는 제품 출시

진성타공공업사의 나라장터 정식등록·건축사무소 등록 특허 제품은 청와대, 국회의원 식당, 군부대 식당, 관공서, 학교 급식실, 구파발 롯데몰&하남시 현대몰 등에 ‘특허받은 이중 그리스트랩’ 설치로 바닥누수 문제를 해결하고, 음식물 걸름 장치로 하수도로 유입되는 환경오염을 줄이는 제품을 출시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진성타공공업사는 각종 판 타공과 절단/절곡 제작을 하는 뿌리기업이다. 주요 사업 분야는 타공망(분쇄기망, 보호망, 사료망, 건조기망, 방음망, 과립기망, 폐수망, 탈수망, 덕트망, 엠보싱 발판), 스테인레스 제작(이중 그리스트랩, 그리스트랩, 트랜지, 플로어씽크, 절단 절곡가공, 알루미늄 용접 & Spot 용접), 디자인 그레이팅, 수목보호판, NCT 펀칭가공(최대 20T 가공), CNC 플라즈마 가공을 한다. 더욱 세밀한 타공이 가능하도록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즉시 제작이 가능하도록 제1, 2, 3공장에 보유한 스텐레이스 자재 재고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모든 분야(중공업 분야, 기계/화학 분야, 전기/전자 분야, 토목, 건설 등)에서 필요로 하는 타공 부분의 고품질 제품을 납품하는 등 탄탄한 기술력과 건실한 뿌리기업으로서 30여 년간 한결같이 고객 신뢰를 쌓아왔다. 



배수 시설이 있는 모든 건물에 필수 설치
이중 그리스트랩으로 악취와 유해가스도 차단

진성타공공업사 관리이사는 “물을 사용하는, 배수 시설 있는 모든 건물, 배수 거름 장치 ‘이중 그리스트랩’ 설치는 필수, 배수관에서 올라오는 악취 및 유해가스를 차단하며 일정한 수위를 유지한다”며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고객 신뢰의 바탕에는 진성타공공업사의 특허 기술도 빼놓을 수 없다. 진성타공의 ‘이중 그리스트랩’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고질적인 배수로·하수구 막힘 문제를 해결하는 이중구조의 배수로로 특허받은 제품이다.
그리스트랩(Grease trap)이란 조리나 설거지 등을 한 뒤 발생한 허드렛물이 흘러 내려가는 유출구 뒤에 설치하는 것으로, 상업용 주방에서 발생하는 폐수에서 찌꺼기, 지방, 기름 등을 분리해 걸러내는 대형 거름 장치를 말한다. 배수 시설이 있는 모든 건물(공공기관, 상가, 식당, 급식시설, 축사, 공장 등)에는 그리스트랩 설치가 필수이다.
그러나 그리스트랩 기성 제품은 배수 구멍이 1개만 있고 배수구 높이가 낮으며, 설치해야 할 건물의 환경을 고려해 제작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설치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배수로와 하수구가 막히고 물이 넘치는 고질적인 문제가 빈번했다.
이에 진성타공공업사는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할 ‘이중 그리스트랩’ 특허 출원(2017. 12. 27)과 특허 등록(2019.10.04.)으로 ‘이중구조를 갖는 배수구’를 선보였다.



진성타공, 특허받은 이중 그리스트랩
국내 현장 실사, 설치·제작해 배수로 막힘 해결

진성타공공업사 전운표 대표는 “특허받은 이중 그리스트랩은 바닥배수(하부 배수) 구멍은 2개로 만들고 높낮이 배수가 가능하며 옆배수(측면  배수)가 가능하다. 기성품과 달리 측면으로 물이 빠질 수 있도록 설계해 이중구조의 배수로를 만들어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특허 기술의 진가는 고객의 설치 만족도로 이어졌다. 진성타공공업사가 최근에 이중 그리스트랩과 트랜치 배수를 설치한 곳은 청와대 국회의원 식당부터 향군빌딩 식당, 육군사관학교 식당, 구파발 롯데몰. 하남시 현대몰, 학교 급식실 등 관공서와 군부대, 대형 상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나라장터, 건축사무소, 감독관, 영양사 등
특허 기술의 진가, 고객이 먼저 알아

무엇보다 진성타공의 특허받은 이중 그리스트랩은 기성품과 달리 현장 실사를 통해 설치·제작이 이루어지는 만큼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 
그래서 ‘영양사가 인정한 트랜치 배수 설치, 감독관들이 선호하는 특허 제품이자 건축사무소 등록 특허 제품, 나라장터 정식등록 특허 제품 금속제 배수로’로 주목받을 수 있었다.
전운표 대표는 “진성타공은 타 업체와 달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항상 품질 좋은 최고의 제품을 제작하고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67

피옥희 리포터 piokhee@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