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자기탐색 진로설정 프로그램’ 운영

2024-10-12 10:44:51 게재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직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도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 동안 서경대 학생·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기탐색 진로설정 프로그램’과 ‘직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11일에 이어 18일 2회차씩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자기탐색 진로설정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시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자기·진로 탐색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목표 수립을 지원한다. 또 검사지 해석과 진로 로드맵 작성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흥미를 갖고 개별 실습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총 2회차로 구성했다.

‘직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와 관련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 직무 분석과 개인 강점 탐색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직무와 연관 짓고, 구체적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지원하며 실습을 통해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총 2회차로 구성했다.

서경대

허성만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 동안 진행되는 ‘자기탐색 진로설정 프로그램’ 및 ‘직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명확한 목표 설정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학습하여 취업역량이 강회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취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9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2개월 간 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4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신규 선정되어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해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