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학원-상계백병원, 의료 협력·공동 발전 위해 ‘맞손’
조선영 이사장 “대학 인프라 통해 의료 연구 지원”
학교법인 광운학원(이사장 조선영)은 10월 16일 광운대 화도관 대회의실에서 인제대 상계백병원(원장 고경수)과 의료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운학원 조선영 이사장, 광운대 천장호 총장, 광운인공지능고 김도봉 교장, 광운중 이태익 교장, 남대문중 송명석 교장, 광운초 안병희 교장이 참석했다. 상계백병원측에서는 고경수 원장, 진료협력센터 장동균 소장, 서윤덕 사무국장, 김명아 홍보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학교법인 광운학원 소속 교직원 및 가족에 대한 진료 편의 협력 △학교법인 광운학원 소속 교직원 및 가족에 대한 종합검진 지원 △의료 정보의 제공 및 교육서비스 제공 협력 △기초의학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협력 △기타 협의에 의해 결정되는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조선영 이사장은 “노원구를 대표하는 교육기관과 의료기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필수 기관인 교육과 의료기관의 상호협력은 각 기관이 가진 자원과 전문지식, 건강과 교육에 대한 공유된 헌신을 결합함으로써 구성원들은 물론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로 창학 90주년을 맞은 광운학원은 산하기관 구성원들의 건강 및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은 “우리 지역구 학생들이 사회의 우수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광운학원 교직원을 위해 우리병원이 가진 의료역량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