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 연합 행사
2024-10-27 15:12:24 게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울권역 대학일자리플러스협의회 회장교인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서울고용센터(소장 김상용)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하는 서울지역 대학 20개교와 연합해 지역 거버넌스 행사인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청년취업지원정책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실시간 온라인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취업특강으로는 △사교육 일타강사가 말하는 채용 트렌드(홍기찬) △취준 때도 취업 후에도 왜 행복하지 못할까?(정신과의사 뇌부자들) △여러분의 MBTI 성격유형과 어울리는 회사 업무는?(내일부터 출근) △취린이는 이것부터!(면접왕 이형) 등이 진행됐다.
온라인 특강 종료 후에는 오프라인 세레모니도 예정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참여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명지대 관계자는 “대학 연합 행사로 운영되는 만큼 평소 만나기 어려운 유명 연사를 모셔 취업에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며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이 널리 알려져 대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이 사회 진출과 다양한 진로·취업 분야에 있어 적절한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