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

2014-08-22 10:44:27 게재

세계무술대회&국제레저대회

8월 말에서 9월초 충주와 춘천에서 전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건강한 축제가 열린다.
전 세계 다양한 국가들의 화려하고도 절도 있는 전통 무술은 충주에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보다 더 아찔하고 신나는 묘기가 펼쳐지는 액션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레저스포츠는 춘천에서 각각 만나 볼 수 있다. 두 대회 모두 지난 번 대회 참가했던 참가국 현황과 인원을 보면 그 규모가 상당함을 알 수 있다.
지구촌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서 그들의 건강한 운동법도 경험해볼 수 있는 그 현장으로 가보자.

택견의 본고장 충주_세계무술대회


야외무대


한국전통무술택견


브라질 카보에이라


태국 무에타이

충주세계무술대회는 유네스코가 공식 후원하는 축제로 세계무술연맹단체와 국내외 수준 높은 무술팀들이 대거 참여한다.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이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의 본고장인 충주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가 크다. 올해로 15회째가 되는 이번 대회의 주제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으로 우리 전통무술인 택견의 세계화와 전통무술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행사인 전 세계 전통 무술대회 시범 및 공연 외에도 관람객들의 무술축제에 대한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무술체험 및 전시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체험코너로는 국궁 활쏘기, 진검 베기, 표창 던지기 등 무술관련체험 등이 있고, 무술프로그램으로는 무술고수 겨루기, 무술단체전국대회, 세계택견대회가 있다. 그 외 이벤트 프로그램으로는 마당놀이, 세계민속공연, 닭싸움이벤트, 충주공예체험관 등 풍성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일시 :  8월 28일(목) ~ 9월1일(월)
장소 : 세계무술공원 
 

축제의 도시 춘천_국제레저대회


액션스포츠


스포츠클라이밍


파라모터글라이딩


인라인슬라럼
춘천에서 2년마다 열리는 국제레저대회는 2010년 세계 처음으로 레저 관련 총회와 함께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는 대회 명칭을 `월드레저대회'가 아닌 `국제레저대회'로 변경했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이 대회는 레저관광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확실한 국제대회로 자리 잡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춘천을 문화와 레저관광의 도시로 확실하게 각인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미국, 프랑스, 영국, 러시아, 호주 등 지난 해보다 더 많은 46개국이 참가한다.
레저대회종목은 크게 국제, 국내 그리고 시민참여행사로 구분되며 약 30개 종목으로 구성되어있다. 국제대회의 경우 액션 스포츠, 인라인슬라럼, 패러모터글라이딩 등이며 국내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스포츠낚시, 쇼트트랙 등이다. 시민참여 행사는 이벤트체험, 수상체험, 항공체험 등이 무료로 진행되어 다양하고 흥미롭고 이색적인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일시 : 8월 29일(금) ~ 9월 2일(화)
장소 :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대룡산 활공경기장, 호반체육관 등

 


 

신애경 repshin@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