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랭콘잉글리쉬, 최영원 소장 초청 강연회 개최
천안 랭콘잉글리쉬는 지난달 26일(목) 「영어 독서가 기적을 만든다」의 저자 최영원 소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최영원 소장은 서울 대치동과 목동 등의 어학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7년 동안 (주)위즈덤트리 영어교육연구소장이자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집필한 영어 학습서인 ‘Easy 시리즈’와 ‘Power 시리즈’는 출간 이래 대표적인 국내 영어 학습서로 자리 잡았으며, 최근에도 많은 학교 및 유명 어학원에서 메인 학습 교재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천안 랭콘잉글리쉬 재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세미나는 초등 영어학습의 최대 관심사인 영어 독서를 통해 아이들에게 어떻게 영어 학습을 잘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해 제시하는 자리로, 최영원 소장은 18년간 대치동 학습 현장에서 스토리텔러로서 다양한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을 토대로 방법을 제시했다.
최 소장은 이날 “대부분 영어독서의 중요성은 알고는 있는데 어떻게 영어독서만으로 영어를 잘하는 아이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 핵심은 책을 제대로 읽도록 가이드 하는 것”이라고 제시하며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현재 천안 아발론 랭콘잉글리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도서관 도서들을 집에서 함께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레벨별 효과적인 지도법'을 제시하며 강연을 이어나갔다. 평소 자녀 영어교육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묻는 10분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학부모들의 영어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