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단기방학 우리 가족 뭐하지?

2015-04-28 00:41:46 게재

관광주간 맞아 지역축제·체험·할인혜택 풍성해

잔인했던 4월이 지나고 풍성한 황금연휴를 자랑하는 5월이 다가온다. 학교장의 재량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부천 지역 대부분의 학교가 5월 1일 근로자의 날과 5월 4일 샌드위치데이를 활용해 자율휴업을 실시한다. 단기방학, 효도방학, 사계절방학 등 저마다 이름은 다르지만 짧게는 5일, 길게는 10일 가까이 쉬게 된다. 뜻하지 않게 생긴 5월의 황금연휴, 우리 가족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
 

제31회 복사골예술제
제31회 복사골예술제가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 동안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나는 봄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 문화존과 체험부스를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축제 내내 시청 앞부터 중앙공원까지 차량을 통제해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는 만큼 어린 아이를 대동한 가족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로보파크, 어린이날 펀&조이 잔치
최첨단 지능형 로봇 상설 전시관인 부천 로보파크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로봇과 나’를 주제로 한 로봇그림 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로봇 조립 및 미니대회로 승마로봇과 투석로봇 경진대회가 열린다. 또 투호던지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미꾸라지 잡기, 페이스 페인팅, 물풍선 던지기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자연생태공원, 튤립전시회
부천시는 오는 5월 5일까지 부천자연생태공원에서 튤립전시회를 개최한다. 부천자연생태박물관 앞 사계정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골든아펠돈, 레드임프레션, 키스넬리스 등 12종 6만 본의 튤립을 관람할 수 있다. 또 튤립의 정취를 더욱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풍차 모형과 바람개비 등이 전시되며 가족,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도심 속 힐링공간 ‘상동 야인시대 캠핑장’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에 있는 ‘야인시대 캠핑장’이 개장했다. 도심 속 힐링 공간인 ‘야인시대캠핑장’은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바로 옆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며, 인근에 호수공원, 아인스월드, 만화박물관, 한옥체험마을 등 볼거리도 많다. 이용 요금은 4인 기준으로 임대구역 3만원, 자가구역 1만5천원이며, 텐트, 피크닉 테이블, 화덕 등이 제공되고, 농구대, 족구·배드민턴코트 등 야외체육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문화여행 뻔뻔(Fun Fun)’ 시티투어
부천시는 만화, 영화, 음악 등 문화 인프라와 연계한 뻔뻔(Fun Fun) 부천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부천시티투어는 박물관, 테마파크, 도서관, 대학교, 공원, 전통시장, 웅진플레이도시, 아인스 월드 등을 판·타·지·아(부천시 상징로고) 4코스로 나눠 45인승 버스가 투입돼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부천 곳곳의 숨은 명소와 관련된 이야기도 들려준다. 이용 요금은 성인 5천원, 8∼19세 4천원, 65세 이상·장애인·미취학 아동은 3천원이다.


 

제13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5
경기도 파주시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제13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5’를 개최한다. ‘책 속으로 풍덩, 고전 속으로 퐁당’이라는 주제로 테마전시, 공연, 강연, 체험, 도서판매 등 약 200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 그림 공모전, 독서토론대회 등 다양한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시는 오는 5월 10일까지 계속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 상품을 20%에서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아쿠아플라넷을 연계해 37,000원의 정상가격을 25,000원으로 할인하며, 고양국제꽃박람회와 고양시티투어를 연계해 16,000원을 11,000원으로 할인해 준다.



 

제7회 황토현전국역사페스티벌
역사에 대한 관심을 북돋을 수 있는 제7회 황토현전국역사페스티벌이 5월 9일과 10일 국립공원내장산과 동학농민혁명유적지 등 황토현동학농민혁명기념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전통문화체험, 역사·문화유적지 기행, 전국역사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황토체험, 목판체험(탁본), 녹두강정만들기, 호패만들기, 녹두통밀놀이터, 황토갑오동이찍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Tip. 5월 1~14일 ‘봄철 관광주간’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이어지는 ‘관광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활성화 정책사업으로 전국 단위의 할인 혜택이 풍성하다.  -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특산물 판매 가격 20% 할인
- 5월 5∼16일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료 50% 할인
- 4대 궁과 종묘 입장권 50% 할인
- 관광공사 지정 굿스테이 20% 할인
- 전국 75개 사찰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 관광주간 웹페이지(spring.visitkorea.or.kr) 참고

장경선 리포터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