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대 거울로 피부 측정

2016-01-07 10:16:26 게재

에몬스가구, 평가단 초청

IoT 접목 신제품 발표

에몬스가구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가구 시대를 열었다.

에몬스가구는 6일 인천 본사에서 2016년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하고, 가전제품과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한 개인맞춤형 제품들을 선보였다.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이 6일 신제품 품평회에서 고객평가단에게 화장대 '뷰티미러'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 에몬스가구 제공

이날 소개된 가구는 가전과 가구를 융합한 하이브리드 제품들로 IoT 기술과 헬스 케어 기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화장대 거울(뷰티미러)에는 피부측정 및 진단기능을 탑재했다. 뷰티미러는 고해상도 카메라가 거울 안쪽에 설치돼 있어 모공, 주름, 피부결, 잡티 등 현재 자신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과 스킨케어 방법, 추천 화장품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IoT제품이다.

또 국내 최초로 침대헤드에 안마기능을 넣은 에버휴 침대와 함께 누워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제품도 선 보였다.

기존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는 각도조절 스위치가 모두 유선리모컨으로 변경됐으며, USB포트와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을 더해 생활의 편리함을 한층 강화시켰다.

김경수 회장은 "미래형 첨단기능 등을 통해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최고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