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생고기로 쫄깃하게 구운 돼지갈비, 맛있겠쥬~?”
일산 대화동 맛집 ‘갈비사랑 참숯불구이’
제주에서 공수한, 신선하고 질 좋은 생 돼지고기로 쫄깃하게 구운 수제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 일산 대화동 성저마을 13단지 인근에 위치한 ‘갈비사랑 참숯불구이’가 그곳이다. 이곳 식당은 대로변에 위치한, 아담한 고깃집이지만 15년 경력의 육류전문 요리사가 질 좋은 제주산 생 돼지고기로 돼지갈비, 생삼겹살 등 각종 돼지고기 요리를 선보여, 고기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들러볼 만한 맛집이다.
돼지갈비는 냉동 고기가 아닌, 생고기 자체 그대로에 과일, 야채, 고추씨 등 갖은 천연재료로 양념해 숙성시켜 그 다음날 바로 손님상에 낸다. 제주 생돼지의 도톰하고 쫄깃한 고기 식감에 달달하고 깊은 풍미의 양념 맛이 어우러져 별미다.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은 이들은 양념이 들어가지 않은 돼지생갈비, 생삼겹살, 생목살, 한돈 생모듬을 주문하면 된다. “고기가 워낙 좋아 식감이 좋다”는 것이 이곳 주인장의 설명이다. 고기와 함께 나오는 살얼음 낀 묵사발, 샐러드, 파무침 등 정갈한 밑반찬도 맛있다. 고기 구워 먹고 공기밥과 함께 뜨끈한 계란찜과 된장찌개로 속을 데우면 더욱 든든하다.
고기 주문 고객은 냉면을 4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살얼음 동동 냉면은 주인장이 손수 사골 육수를 푹 고아 냉면육수를 만들고, 또 갖은 야채와 과일을 갈아 다대기를 만들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에 냉면만을 먹기 위해 이곳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단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로는 소불고기 정식, 한돈불고기, 차돌된장찌개 등이 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부담 없이 들러 식사하기에 좋다. 대화역 킨텍스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