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반려견 전문업체
또 하나의 가족, 반려견을 위한 핫 플레이스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가족을 의미하는 패밀리(family)가 합쳐진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1~2인 가구의 급증과 고령화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에서도 펫팸족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펫팸족은 반려견을 위해 어느 정도의 소비를 아까워하지 않는다. 가족의 일원인 반려견에게 좋은 서비스와 제품들을 선별해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전문 미용실은 기본, 셀프 목욕 서비스와 수제 간식, 놀이방과 포토 등 그들을 위한 핫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정자동 프리미엄 숍, ‘샤앤시앙 부띠끄’
특별한 멋을 낼 수 있는 용품 가득
3개월 전에 엠코 헤리츠에 문을 연 ‘샤앤시앙 부띠끄’는 영국, 이탈리아,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선별한 프리미엄 애견용품들을 만날 수 있는 편집 숍이다. 쉽게 볼 수 없는 용품들이 많은 이곳은 반려견을 위한 용품이라기엔 믿기 힘든 독특한 물건들을 구경할 수 있다. 멋스러운 가방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는 반려견 이동 슬링 백, 100% 대나무로 만든 미국 브랜드 브러시, 수컷 반려견의 멋을 더해주는 다양한 보타이와 암컷 반려견의 몸단장을 책임져 주는 코사지, 드레스 등 반려견주들도 혀를 내두를만한 용품들이 가득하다. 무엇보다 이곳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개성 있는 리드들이다. 반려견과 산책할 때 채워야하는 목줄을 말하는 리드는 단순히 줄의 기능적인 역할만이 아닌 멋을 더해 새로운 리드 패션을 만들어 내고 있다. 추운 겨울바람을 막아줄 양모를 안에 덧댄 리드부터 옷으로 되어 있는 가슴 줄, 대형견을 위한 튼튼한 밧줄이면서 모양까지 예쁜 리드, 반려견의 털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앙증맞은 파스텔 톤 리본 리드 등 여러 종류의 리드가 준비되어 있다.
수내동 애견 수제 간식 전문점 ‘코소코소 꿍이네’
반려견을 위한 특별한 간식과 피자까지
반려견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제 간식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반려견과 생활하고 싶은 욕심이 반영된 탓이다. 이곳 ‘코소코소 꿍이네’에는 유기농 사료를 비롯해 변경숙 대표가 직접 만드는 수제 간식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바른 먹거리를 개발하기 위해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고 농림수산부의 ‘사료성분등록증’까지 모두 갖춘 이곳의 ‘닭 가슴 호박’, ‘오리 껌말이’, ‘북어 쿠키’ 등은 일명 마약(?) 간식으로 불리며 입맛 까다로운 강아지들도 한 번에 만족시킨다.
신선한 재료, 무 방부제, 무 첨가제의 원칙으로 직접 만들어지는 이곳 간식은 대량으로 생산되는 간식과는 다른 정성이 담겨져 있다. 100% 쌀가루와 애견 우유, 계란을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마들렌’과 마들렌 반죽을 사용한 도우에 생 연어, 브로콜리, 당근, 무염 치즈로 맛을 더한 ‘피자’, 닭, 당근, 브로콜리, 그리고 호박이나 고구마로 동글동글하게 만들어낸 고소한 ‘꼬꼬 볼’은 물론 특별한 반려견 생일 케이크도 주문할 수 있다.
백현동 카페거리 팻 살롱, ‘살롱 드 보떼’
미용부터 포토까지, 원 스톱 서비스
애완용품, 미용, 놀이방과 호텔 등 반려견을 위한 모든 시설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살롱 드 보떼’의 장점이다.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한 달에도 몇 번씩 이곳을 찾는 단골 고객들이 생겨났다. 특히, 약속이나 일로 인해 반려견을 혼자 두어야 하는 견주들의 미안함을 달래주는 놀이방은 반려견은 물론 견주들에게도 최고의 서비스가 되어 준다. 이처럼 반려견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이곳에 최근 반려견 전문 포토 서비스가 시작됐다. 전문 사진작가의 스케줄을 맞추기 위해 사전 예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미용실에서 막 단장을 마친 반려견들의 멋진 모습을 그대로 담을 수 있어 견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히, 반려견주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놀이방에 익숙해진 단골 반려견들은 거부감 없이 인생 컷을 건질 수 있다고 한다.
정자동 애완용품 할인매장, ‘세인트 펫’
프리미엄 샴푸와 함께하는 셀프 목욕
정자동 KT맞은 편에 위치한 ‘세인트 팻’은 다양한 가격대의 애완용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작은 양은 물론 다양하게 포장된 물건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알뜰 구매족들에게 인기다. 기호대로 골라 구입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은 사료부터 수제 간식과 영양제, 샴푸와 린스 등 목욕용품, 털과 발톱을 정리할 수 있는 전문용품, 다양한 놀잇감과 옷 등 반려견을 위한 모든 것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단순히 용품을 구입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곳에서는 셀프 목욕시설도 갖춰져 있다. 하이드로 바스라 불리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힘들게 손으로 털을 비비지 않아도 샤워기를 통해 나오는 샴푸 물로 반려견의 더러워진 털을 깨끗하게 씻고 더불어 마사지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반려견은 목욕시간보다 털을 말리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런 걱정을 한 번에 날려주는 에어탱크는 드라이기보다 몇 배 더 빠른 건조기능으로 털을 말려주어 털이 많은 반려견이나 대형견들의 목욕시간을 줄여준다.
반려견들을 위한 잇 템
노즈워크 킁킁담요
반려견들이 코를 사용해서 하는 모든 후각활동을 말하는 노즈워크는 코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다. 반려견들에게 이런 노즈워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디어 상품인 ‘킁킁담요’는 장시간 집에 혼자 있거나 산책이 부족한 경우, 우울해하는 반려견이나 분리 불안 증세가 있는 반려견들에게 도움이 된다.
반려견 유모차
반려견이 여러 마리라서 외출이 어렵거나 장시간 산책이 어려운 노령견을 위한 잇 템. 견주들이 힘들이지 않고 반려견과 이동할 수 있어 최근 찾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반려견 계단
침대와 소파 등 높은 곳을 뛰어 내리는 것은 반려견들의 관절에 좋지 않다. 특히 작은 품종인 푸들과 스피치 등에게는 슬개골 탈구가 잦은 질병 중의 하나다. 최근에는 침대와 소파 앞에 두어 관절에 부담을 줄여주고 쿠션으로도 사용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견 모자 & 워머
반려견을 위한 옷은 이미 보급화가 많이 되었다. 최근에는 반려견들을 위한 다양한 모자들과 워머까지 판매된다. 최근에는 견주들과 커플을 이루는 커플룩 또한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