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가정의 달

2018-05-02 09:01:44 게재

5월은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

도심 속 최대 예술축제 복사골예술제, 마술공연, 가족 뮤지컬 등

기념일로 꽉 찬 5월이 찾아왔다. 가정의 달 오월을 맞아 부천 지역에서는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 만드는 복사골 예술제를 시작으로 갖가지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면 좋은 알찬 축제와 무대들을 알아보았다.



부천시 일대의 특설무대 복사골 예술제
부천의 대표 축제 복사골 예술제가 54일부터 7일까지 4일 간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등 부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시민참여로 열리는 도심 속 최대 예술축제 복사골 예술제는 다채로운 장르의 예술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개막식
예술제의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개막식이 54일 오후 730분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개막식에서는 시와 동요, 뮤지컬로 이루어진 기획공연 창창한 YOU-미래의 이 아름다운 동화 속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브라스밴드 오리엔탈쇼커스의 무대와 전순희여울무용단의 공연 춘향에 이어 아티스트 소찬휘가 개막식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개막식 중에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시민들의 꿈이 모여 만드는 희망의 메시지 시민의 꿈 픽셀
예술제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설치미술작품을 만드는 시민의 꿈 픽셀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시민들의 꿈을 담은 작은 그림들이 모여 거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완성하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5일부터 7일까지 부천시청과 중앙공원 사이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된다.
왕복 5차선 도로인 차 없는 거리는 이 기간 동안 큰 놀이터로 변신한다. 각종 게임도 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복사골게임랜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커다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어린이와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몸을 움직여 예술을 표현하는 행위예술 퍼포먼스와 풍선아트, 매직쇼 등이 펼쳐지며 물건이 아닌 문화를 파는 복사골아트마켓을 통해 생활 속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부천을 가득 채우는 문화예술의 향연
복사골무용제가 5일 저녁 7시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6일 오후 3시에는 라스샬루이 서성희무용단이 밸리댄스 공연을 선보인다. 음악을 즐기는 복사골합창제와 관현악축제도 5일과 6일 저녁 6시에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19805월의 아픔을 그린 복사골 연극제 소풍가는 날7일 오후 3시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진행된다.
또 중앙공원 특설무대에 마련된 복사골 프린지무대에서는 생활문화예술 동호회와 학교 동아리 팀이 댄스, 난타, 오카리나, 색소폰 등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과 함께 하는 시낭송회, 시민노래경연대회 등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미술애호가들을 위한 부천미술제4일부터 9일까지 부천시청역 갤러리에서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풍성
어린이날을 맞아 부천시청 1층 판타스틱 큐브에서는 5일부터 6일까지 무료 영화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 ‘’, ‘모아나를 상영한다. 또한 5일 오후 1시에는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마술콘서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점토 만들기 대회, 119안전체험, 페이스페인팅, 석궁, 목검, 대나무활 만들기, 설탕공예, 도자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공정무역 활용하기
복사골 예술제 기간에는 중앙공원에서 공정무역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행사에는 부천아이쿱생협, 부천시민아이쿱생협, 경기두레생협, 부천시공무원노조가 참여할 예정이다. 기간 동안에는 무료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제품도 판매된다. 또 커피점토를 활용한 도자기 만들기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축제장을 찾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족을 위한 봄 프로그램 가득 한국만화박물관 일대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이 봄맞이 새 단장에 이어 풍성한 봄나들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인기 캐릭터 소피루비와 친구들꿈의 왕국으로 출동!’ 전시
오는 54일부터 박물관 제1, 2기획전시실에서 소피루비와 친구들 꿈의 왕국으로 출동!’ 기획전시가 열린다. ‘소피루비는 뮤지컬로도 제작될 만큼 4~10세 여아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 속 인물과 배경을 현실감 있게 포토존으로 연출하는 캐릭터 체험전으로 캠핑존, 직업체험존 등도 구성해 가족 단위 다양한 체험도 즐기도록 했다.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해지는 가족 힐링 뮤지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는 530일간 가족 힐링 뮤지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상영한다. 매일 2회씩 모두 60회가 상영되며, 어린이날이 낀 주말(5~6)에는 3회로 확대 운영한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6살 막무가내 떼쟁이 유빈이의 이야기로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타인에게 항상 사과를 하고 눈물 짖는 엄마를 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온 가족 뮤지컬로,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박물관을 찾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55~6, 완구 할인 행사 어린이날 해즈브로 패밀리세일
박물관 1층 로비에서 5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세계적인 완구기업인 해즈브로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해즈브로 패밀리세일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즈브로의 대표 브랜드인 플레이도, 너프, 마이리틀포니, 트랜스포머, 모노폴리, 젠가, 해즈브로 게임, 스타워즈, 어벤저스, 디즈니프린세스 등의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은 4층 상설전시관 내 가장 인기가 많은 공포의 외인구단을 리뉴얼 오픈하였으며, 2층 체험교육실에서는 신규 교육 프로그램인 ‘VR교육도 런칭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