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공간, 로얄라운지
2018-11-08 17:34:37 게재
차별화된 리빙스타일과 문화콘텐츠를 만나다
욕실문화기업 ‘로얄&컴퍼니’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논현동 가구거리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로얄라운지’는 욕실전문기업인 ‘로얄&컴퍼니’(구 로얄TOTO)에서 운영하는 복합 생활문화공간이다.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에 선정된 바 있는 이곳은 건축물 자체만으로도 둘러볼만한 곳이다. 건물의 계단 부분은 지하에서부터 2층까지 개방형으로 이어져 있어 넓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지하 1층에는 로얄 바스 전시장, 갤러리 아트, 리빙 스타일 숍, 라이브러리 등이 자리 잡고 있다. 1층 카페에서는 신선한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2층의 다이닝&바에서는 이탈리안 정통요리와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또한 6층의 렉처홀에서는 다양한 강좌가 개최된다.
# 로얄 바스 전시장: 전문 공간디자인 그룹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11개의 차별화된 욕실과 프리미엄 라인 ‘로얄컴바스’를 경험할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에서부터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케 하는 욕실디자인, 첨단 테크놀로지가 녹아 있는 스마트 욕실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욕실을 볼 수 있다. 또한 리빙스타일 숍에는 멀티 리빙 브랜드들이 입점해 욕실제품 이외에도 세제, 디퓨저, 향초, 소품 등 생활에 필요한 리빙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로얄 카페(레스토랑 & 바): 로얄 라운지 카페는 북 카페, 다이닝, 와인바 기능을 갖추었으며 자연과 조화를 이룬 모던한 인테리어 공간에서 식사와 차, 와인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리빙 소품과 서적들도 접할 수 있다.
# 갤러리 로얄: 연간 4회의 기획전을 통해 현대미술이라는 큰 틀 안에서 장르의 경계 없이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들을 소개하고 있다.
# 라이브러리: 인테리어, 건축, 디자인 전문 서적 및 리빙, 아동 서적 등을 구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편안하게 머무르며 정보 검색과 상담이 가능하다.
# 로얄 아카데미: 미술, 문학, 인테리어, 생활 등의 강좌가 연간 150회 정도 개최된다. 강좌가 열리는 6층 렉처홀의 강의실 옆에는 루프탑 테라스가 있어서 도심 경관을 즐길 수 있다.
갤러리 로얄, 일상에서 찾은 보물로 감동 선사하는 <금은보화>전 개최
‘로얄라운지’의 지하 1층에 있는 ‘갤러리 로얄’에서는 지난 10월 18일부터 2019년 1월 6일까지 국내 대표 도자 조각가 유의정 작가의 특별전인 <금은보화, 일상에서 찾은 보물들>을 개최한다. 홍대 도예과를 전공하고 박사과정까지 밟은 유 작가에게 도자기는 의식의 흐름을 담을 수 있는 주된 언어이며, 정신을 물질화해 보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매개물이라고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현대 문화와 현상을 원초적 매체인 도자기로 기록한 작품 30여점을 선보인다. 도자기에 새겨진 현대적인 캐릭터, 축구공·배구공·농구공 모양의 도자기 등 이색적인 작품들이 흥미롭다.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의 삶과 현상들이 어떻게 예술로 표현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고 그동안 일상의 익숙함으로 인해 놓쳐왔던 보물들을 재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위치: 강남구 논현로 709 로얄빌딩(7호선 학동역 7번 출구 인근)
●운영시간: 욕실전시장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 토·휴일 오전 10시 30분~오후 6시
갤러리 로얄 오전 11시~오후 7시(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 / 일·공휴일 휴관
카페&레스토랑 오전 10시~밤 12시
이선이 리포터 2hyeono@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