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원데이클래스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크리스마스, 원데이클래스

2018-12-05 21:00:34 게재

12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설레임이 가득하다. 이미 크리스마스 용품을 판매하고 크리스마스 케익 주문을 미리 받는 곳도 있다. 올해는 시중에 나와 있는 소품이 아닌 내가 직접 만든 제품으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것은 어떨까. 크리스마스 장식 용품이나 케익, 선물 등 직접 만드는 강좌가 인기다. 미리 신청해 참여할 수 있는 우리지역 크리스마스 원데이클래스를 모아서 소개한다.

 

전문 플로리스트에게 배우는 크리스마스 리스 ‘고백플레르’
연말, 그리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리스만한 게 없다. 기성품은 아무래도 특징이 많이 없는 반면, 본인의 감성과 개성을 담은 리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고백플레르에서는 전문 플로리스트가 리스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솔방울, 목화솜 등 겨울과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 소재들을 사용하고 시간은 약 2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수강인원은 1명에서 최대4명까지 가능하다. 수업날짜는 오는 6일 오후3시, 13일 오후3시, 14일 오후7시30분, 20일 오후3시, 21일 오후7시30분이며 2인 이상의 경우에는 정해진 일정 외에도 시간 조율 후 새로 수업 오픈이 가능하다.
고백플레르의 주인장은 “예쁘게 연말 분위기를 장식할 집 꾸미기 소품을 만들어 가거나 친한 지인에게 선물을 줄 계획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홈 데코로 사용하거나 선물하기에 좋은 크리스마스 소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구경도 하고 플라워레슨으로 힐링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후1시부터 9시까지, 일요일은 휴무다.

 

내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케이크 ‘드와드페’
동편마을에 위치한 케이크 카페 겸 베이킹 스튜디오인 드와드페는 좋은 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케이크 카페로 유명하다. 카페 한쪽에는 스튜디오가 있어 케이크와 브레드 등 직접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며, 12월에는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오는 18일 11시에 진행하는 초코리스케이크는 초코렛을 이용한 리스모양 만들기와 머랭쿠키와 초코릿을 이용해 장식한다. 가나슈타입의 생크림 케이크로 부담 없이 늘 먹기 좋은 케이크이기에 크리스마스나 생일에 만들어 먹으면 좋다. 15일과 19일 오전11시에는 딸기가 많이 들어간 딸기프레지에를 만든다. 피스타치오 비스퀴 조콩드, 피스타치오 무슬린 크림, 상티이 크림 짜기까지 할 것이 많지만 배울 것도 많다. 5일과 30일 오전11시에는 수제팥과 밤 그리고 머랭디스크가 들어간 팥밤몽블랑생크림케이크 수업이 있으며 아이싱과 장식용 머랭을 배울 수 있다. 29일 오전11시에는 파트슈크레와 아몬드크림, 그리고 디플로마트크림까지 배워갈 수 있는 딸기타르트 클래스가 있으며, 11일 오전11시에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딸기생크림케이크, 12일 오전11시에는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슈틀렌을 딱 하루만 수업한다.
드와드페의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고 월요일은 정기휴무다.

 

크리스마스 베이킹클래스는 여기! ‘리틀콜린스137’
동편마을에 위치한 리틀콜린스137은 키즈영어베이킹과 성인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는 베이킹 스튜디오다. 키즈 수업은 베이킹, 쿠킹, 꽂꽂이, 미술, 영어동화 등 영어와 친해지는 놀이클래스로 3세부터 수강 가능하며, 기술을 배우는 성인 수업과 달리 아이들이 다양한 재료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냄새 맡고 다루어 보는 과정에서 정서 발달과 감성 지수를 높이는 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원데이클래스다. 키즈 수업은 모두 영어로 진행하지만 참여 연령 및 영어 사용 가능 정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한다. 이밖에 마카롱, 마들렌, 케이크, 스콘, 파운드 외 구움과자류를 만드는 성인 베이킹클래스도 진행한다.
리틀콜린스137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선물 베이킹클래스로 구움과자종합선물세트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구움과자 구성은 허니마들렌과 피스타치오휘낭시에, 홍차샤블레, 오렌지쇼콜라샤블레로 약 3시간 소요되며 수업일은 19일 오전11시30분, 20일 저녁7시, 27일 저녁7시, 29일 오후3시다.
또한 루돌프마카롱, 눈사람마카롱, 크리스마스트리마카롱 3종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도 진행한다. 4가지 필링과 레시피는 모두 제공하고 약3시간 소요되며, 수업은 20일 오전11시30분, 22일 오후3시, 24일 저녁7시, 25일 오후2시에 진행한다. 이벤트성 수업 특성상 마카롱 반죽은 시연을 통해 제공되고 세 가지 마카롱을 모두 직접 짠 후 제공되는 재료들로 데코레이션을 한다.

  

따뜻하고 향기로운 캔들 ‘아띠랑센트’
산본에 위치한 캔들 공방 아띠랑센트에서는 크리스마스 맞이 3가지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크리스마스왁스타블렛을 만들 수 있는 수업은 비즈왁스로 만들어 걸어두고 사용하는 고체방향제로 은은한 향이 매력적이며 드라이플라워, 프리저브드플라워를 직접 꽂아 만든다.
크리스마스를 물씬 느끼게 해줄 플라워 소이캔들1개와 플라워왁스타블렛1개를 함께 만들 수 있는 수업은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제일 추천하는 수업으로 캔들의 색깔과 향기를 내가 원하는 데로 만들 수 있어 더욱 좋다.
젤왁스와 소이왁스, 두 가지 왁스로 만드는 크리스마스젤소이캔들과 티라이트캔들 수업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넣어 직접 꾸미고 원하는 문구로 제작 가능해 크리스마스선물로도 좋다.
모든 수업은 4인 이상 추가할인하며 공방에서는 8인까지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구입할 수도 있다. 다가오는 따뜻하고 향기로운 크리스마스 준비는 아띠랑센트에서 해보는 것은 어떨까.

윤지해리포터 haeihaei@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