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아마존웹서비스 ‘Univ Expo’ 개최

2019-05-09 15:32:51 게재

숙명여대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와 협력해 10일 'AWS Univ Expo with Sookmyung'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AWS 및 클라우드 산업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업무 경험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별 취업 상담 부스에서는 APN(AWS Partner Network) 내 기업들과 AWS 고객사가 AWS 2019년 인턴 채용 안내를 포함해 현장 취업 상담과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또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와 링크드인에서 자기소개서 첨삭 및 상담을 지원한다.

숙명여대는 2017년 학생과 교육자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고안한 AWS 에듀케이트(Educate)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2019년에는 국내 대학 최초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해 재학생이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클라우드 콘텐츠에 접근하고, AW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한 IT산업 전반에 걸쳐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편을 준비 중이다.

강정애 총장은 "앞으로 교육환경 내 클라우드 활용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대학뿐 아니라 학생들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AWS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