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지역 럭셔리 캠핑, 글램핑

캠핑, 준비할 필요 없어요~

2019-06-24 20:21:30 게재

최근 글램핑이 또 다른 캠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글램핑은 ‘화려한’ 또는 ‘매력적’이라는 뜻을 지닌 ‘glamorous’와 ‘camping’을 합친 말이다. 이름 그대로 화려한, 즉 럭셔리한 캠핑을 뜻한다. 글램핑은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그 밖의 레저 활동을 마음껏 한 후, 야외 바비큐 디너를 즐기며 편안하고 아늑하게 꾸며진 잠자리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새로운 캠핑 방식이다. 준비할 것도 많고, 또 다녀오면 뒷정리에 오히려 더 피곤해지기 일쑤인 일반 캠핑과 비교하면 정말 천국이 따로 없다. 캠핑을 위한 그 어떤 준비도 필요 없다. 모든 것이 준비된 그곳에 단지 편안하게 즐기고 쉴 마음만 가져가면 OK.
사진출처_ 각 캠핑장 홈페이지

 

테마파크에서 만나는 색다른 휴식, 에버랜드 글램핑힐
에버랜드 속 작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는 글램핑힐은 왁자지껄한 테마파크 속에 마치 비밀의 공간처럼 숨겨져 있다. 사방이 나무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 속으로 진짜 캠핑을 온 듯한 느낌이다. 놀이기구를 타고 여기저기 둘러보느라 피곤해진 몸을 호텔보다 편안한 프라이비트 카바나에서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준비된 바비큐로 배까지 든든하고 채우고 나면 더 이상 부러울 것이 없다. 
에버랜드 글램핑힐은 카바나에서 여유롭게 쉬며 에버랜드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Experience 패키지와 글램핑힐의 고급시설과 자연 속에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Cabana 패키지가 있다. 또한, 요리사가 직접 조리하는 바비큐를 아늑한 카바나에서 즐길 수 있는 Sunset BBQ 체험이 있는데 이는 Experience 패키지나 Cabana 패키지를 선택할 때만 함께 구매할 수 있다.
Experience 패키지에는 냉온풍기, 냉장고, 소파, 데이베드 등이 포함된 카바나와 화분 만들기 글램핑 체험키트, 어트랙션 Q-pass 6매, 츄러스 2개 교환권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슈퍼버드를 찾아서’ 동물공연 후 주연 동물과 함께 촬영할 수 있는 사진 촬영권도 주어지니 사진기에 꼭 추억을 담으시길. 성수기에는 발렛파킹 이용권과 MD상품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선물도 받을 수 있다. Cabana 패키지는 카바나와 글램핑 체험키트, 츄러스 교환권만 제공되는 상품으로 에버랜드의 놀이시설을 많이 이용하지 않을 고객이라면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단, 글램핑힐에서는 숙박 및 취사, 외부 주류 반입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글램핑으로 얻는 ‘소확행’, 양지파인글램핑     
양지파인리조트 내에 있는 양지파인글랭핑은 겨울에 스키를 타고 콘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대부분이라 글랭핑장이 있다는 것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서울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유명한 리조트 안에 글램핑장이 있어 시설과 안전을 믿고 찾는 고객이 많아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다. 가까운 곳에서 캠핑 장비 없이 소소한 캠핑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양지파인글램핑을 강력 추천한다.
양지파인글램핑장에는 총 18개의 글램핑이 있다. 이중 4인 기준 최대 8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것이 3개, 나머지는 모두 2인 기준 최대 4인이 머무를 수 있는 글램핑이다. 모든 글램핑에는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고 TV도 설치되어 있다. 또한, 냉장고, 전기밥솥, 휴대용 버너, 식기세트 등이 비치되어 있고 바비큐 이용을 원하면 숯과 그릴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공동 개수대와 실내 바비큐장이 있으니 인원이 많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만약 먹거리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양지파인글램핑의 비셰프를 추천한다. 이곳의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4~9가지 구성품을 3~8단계로 조리하면 고급요리를 캠핑장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반조리 형태로 보내준다. 저녁 메뉴로 양꼬치와 소고기 모둠 바비큐, 아그로수퍼 모둠 바비큐, 닭백숙 등이 있으며 브런치로 아메리칸 블랙퍼스트, 소고기국밥, 사골황태국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여름에는 야외 수영장도 개장한다.

 

숲속에서의 감성 넘치는 하룻밤, 마운틴 펜션&캠핑
용인 마운틴 펜션&캠핑의 글램핑은 구봉산 자락의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숲속 캠핑장이다. 글램핑은 A동~E동까지 총 5개 동이 있는데 글램핑 A, D, E동은 블루원CC 골프장이 보이는 위치에 있어 글램핑장에서 골프장 전경을 내려다보는 뷰는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장관이다. 야간에 골프장이 운영될 때면 조명이 들어와 더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마운틴 펜션&캠핑의 글램핑 A동과 B동은 케빈이나 카라반 같은 것이 아니라 텐트로 되어 있어 캠핑했을 때의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 텐트는 국내 최대 규모로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침대부터 이불, 냉장고, 밥솥, 주방용품 일체가 구비되어 있다. 외부는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고 식탁과 화로대가 준비되어 있어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큰 대형 나무 아래에 글램핑 사이트가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하고, 휴양림 속에서 몸과 마음이 제대로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글램핑 C, D, E동은 텐트가 아닌 케빈 형식으로 지어져 있다. 방 구조와 같은 이 케빈 형식은 처음 캠핑을 해보는 사람에게 제격. 방 전체가 나무로 지어져 숲 속 산장에 온 느낌이 든다. 냉장고부터 에어컨, 전자레인지, 인덕션까지 갖춰져 일반 펜션이나 콘도 시설과 다를 바 없으며, 주변 광경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는 투명천장과 투명창으로 되어 있다. 이는 간절기에는 추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더운 여름에는 문과 창을 열어 바람을 통하게 하면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다. 전망 좋은 테라스는 사방이 투명해 어디서든 숲속의 아름다운 절경과 발아래의 세상을 구경할 수도 있고, 비나 눈이 오면 천장이 투명해 이 낭만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감성 캠핑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이런 글램핑은 처음? 복층 글램핑, 카라반베이
카라반베이 글램핑의 가장 큰 장점은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를 걸어서 갈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좋다는 점이다. 또한, 어디에도 없는 복층 글램핑이 있다는 것. 모든 장비가 구비되어있는 캠핑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데 복층으로 된 글램핑이라니 정말 귀가 솔깃해진다. 복층의 작지만 아늑한 다락방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카라반베이의 복층 글램핑을 찾고 있다.
카라반베이는 약 5,000평의 넓은 캠핑장에 다양한 카라반과 글램핑장을 갖추고 있다. 그중 글램핑장은 기본형과 복층형이 있다. 이 두 글램핑장은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크기이며 심플한 스타일의 객실로 침대, TV, 에어컨, 화장대,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헤어드라이어, 식기일체 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야외 테라스에서는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하며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 의자, 바비큐 그릴, 키친테이블 등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시설로는 기업체 및 학교 단체의 편의를 위해 세미나실과 대형연회장, 야외공연장, 캠핑장 내 식당 그리고 카페와 매점 등을 갖추고 있고, 어린이 방방, 탁구대, 족구장, 수영장, 미니축구대 등이 있어 캠핑장 내에서의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우리 댕댕이와 함께 캠핑을, 힐포인트
애완견과 함께 캠핑장에서 맘껏 뛰놀기를 원한다면 힐포인트 글램핑을 추천하다. 힐포인트 글램핑은 일반 글램핑 시설을 기본으로 세미 글램핑, 단체 글램핑, 당일 글램핑이 있다. 세미 글램핑은 기존 글램핑보다 작은 사이즈의 글램핑으로 잠은 텐트 안에서 자고, 텐트 앞쪽에 공동 바비큐 시설을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단체 글램핑은 두 가족 이상, 또는 단체 손님들을 위한 것으로 역시 글램핑 텐트 옆에 단체 바비큐 덱이 마련되어 있다. 낮 시간에 글램핑 시설을 이용하는 당일 글램핑 서비스도 있다.
일반적으로 캠핑장이나 콘도, 펜션에서는 애완견 동반을 금지한다. 그러나 애완견들이 주인과 함께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보장된, 애견인들을 위한 글램핑장이 바로 힐포인트 글램핑이다. 댕댕이들만을 위한 애견 운동장과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어 애견이 목줄을 풀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애견 글램핑 서비스로 애견 글램핑과 애견 코지글램핑이 있는데 애견 글램핑은 애견동의 애견운동장 바로 옆에 있으며, 애견동 전체에 펜스가 처져 있다.
또한, 애견 코지글램핑은 애견인들을 위한 펜션 형태의 럭셔리 글램핑으로 내부에 화장실, 샤워기, 싱크대가 갖추어져 있고, 더블 사이즈 침대와 2인 취침이 가능한 소파베드, 복층에도 2인 취침이 가능하여 최대 6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