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느질로 만드는 모든 것~

2020-04-10 10:45:33 게재

바느질 작업실 ‘모그’

대화동 일산대진고등학교 인근 골목길에 위치한 바느질 작업실 ‘모그’. 파란 외관이 눈길을 끄는 이곳은 소품 바느질, 홈패션, 옷 만들기 등 천과 바늘이 만나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이 이뤄진다.



수강은 기초바느질을 익힌 후 수강생이 원하는 작품을 배울 수 있으며 주부들의 핫 아이템인 린넨 소재의 옷이 많고 가방이나 앞치마부터 원피스, 코트 등 고급과정의 옷 만들기까지 마스터할 수 있다. 수업은 화, 수, 목, 금요일 주 1회 수업이 이뤄지며 오전 10시 30분~오후 1시/오후 2시~4시 30분 중 선택 가능하다. 또 ‘모그’는 마스크 품절 대란에 주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블로그에 동영상(DIY 면마스크만들기 참조)을 올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방지기는 “주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일일특강을 했는데 문의가 많아 최근에는 수강생뿐 아니라 일정이 되는 한에서 마스크 만드는 법을 가르쳐드린다”고 한다. 이곳의 핸드메이드 필터교체형 마스크는 겉감은 면이나 린넨, 안감은 이중거즈, 무형광 워싱광목을 사용해 만든다. 최근 날이 따뜻해지면서 선보이고 있는 여름용 마스크는 천이 얇아 바느질은 까다롭지만 겉감은 100% 퓨어린넨(100% 천연마로 직조한 원단)을, 안감은 인견을 사용해 답답함이 덜하다. 모그 마스크는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온라인 핸드메이드 잡화점 mog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6000원(택배주문은 배송료 3,500원 추가)이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대산로 226번길 16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