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학·석사 연계과정 도입

2020-07-07 07:45:51 게재

2020학년도 2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오는 24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학-석사 연계과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석사 연계과정은 기존 학사과정 중 대학원 석사과정을 이수하는 것으로 학위이수 시간을 단축해 학위취득을 위한 시간을 단축할수 있음은 물론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특히 사회적 평판·경험은 풍부하나 학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문가를 위해 마련된 제도다.

학-석사 연계과정 신청은 학사과정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학-석사 연계과정생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과정을 통해 합격하게 되면 학사과정 마지막 학기에 석사과정 교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해당 학점은 학·석사 학점으로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재학생과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도 학사과정 중 일정 조건을 갖춘 경우 재학 중 '학·석사 연계과정'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희사이버대 학사 공지(http://www.khcu.ac.kr/notice/detail.do) 또는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3개 전공이다. 지난 202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에서 모집이 완료된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하지 않으며 내년 전기에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