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연구협의체 인문사회팀 회의 열려
2021-10-08 14:35:11 게재
융합연구총괄센터
융합연구총괄센터에서 9월 24일 융합연구협의체 인문사회팀 논의가 진행됐다. 팀별 융합연구 과제 소개, 융합연구총괄센터 HubCon 컨퍼런스 계획 소개, 연구팀 질문사항 질의응답으로 진행됐으며 인문사회팀 협의체 회장 박영태 교수(동의대학교)가 회의를 진행했다.
우선, 새로 선정된 융합연구팀 연구 계획과 연구진 소개로 시작했다. 올해 함께하게 된 인문사회 융합연구팀은 의료기관의 공공성과 수익성의 관계 분석 연구팀, 서술형 문항의 빠른 평가와 피드백을 위한 범용 인공지능 평가 시스템 개발 및 교육 현장에의 적용 연구팀, 인공신경망 기반의 레그테크 강화학습 알고리즘 개발 및 실증연구팀이다. 이에 기존 연구팀의 따뜻한 격려와 조언이 이어졌다.
노영희 융합연구총괄센터장은 "신규 융합연구팀들의 성공적인 연구를 위해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만들어 융합연구 진행 시 애로사항 해결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융합연구총괄센터는 한국연구재단 일반공동융합연구팀을 대상으로 융합연구 활성화와 네트워킹, 성과 공유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제 간 융합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HubCon 컨퍼런스와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