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 대통령상 '이마트24'

2022-12-22 10:24:36 게재

국무총리상 더벤티 차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21일 오후 5시 서울 호텔리베라청담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을 개최했다.

2000년 출범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대통령 표창이 수여되는 프랜차이즈업계 유일 시상이다.

대통령 표창 영예는 이마트24(대표 김장욱)가 차지했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무인 편의점 부문에서 다양한 모델을 개발·확산하고 결제 운영 보안 등 다양한 부문에서 디지털 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마트24는 상생협력과 가맹점 지원, 사회공헌 노력으로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 정착에도 노력해 왔다.

국무총리 표창은 코로나19 여파와 경영환경 악화 속에서 가맹점과 상생협력으로 산업 선진화에 기여한 더벤티(대표 박수암)가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은 컴포즈커피(대표  김진성) 커피베이(대표 백진성) 이비가짬뽕(대표 김영철) 두찜(대표 이기영) 텐퍼센트 스페셜티커피(대표 김태경)가 차지했다.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은 리맥스(대표 신희성) 우수 가맹점 부문은 원할머니보쌈족발 응암점(가맹점 대표 신세연)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는 지호한방삼계탕(대표 이영채) 등 총 8개 브랜드 및 가맹점이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은 땅스부대찌개(대표 정경문)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차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생활맥주(대표 임상진) 군자대한곱창(대표 권오준) 마포갈매기(대표 이정민)가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은 채선당(대표 김익수) 청담동말자싸롱(대표 최성수) 코바코돈가스(대표 이용재) 등 총 20개 브랜드 및 가맹점과 강동원 주방뱅크 회장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2022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송년회와 함께 개최됐다.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 등 정부 부처 관계자와 협회 회원사 200여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한 해를 함께 마무리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