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신중년 일자리사업 모집

2023-01-12 10:19:32 게재

전기 통신 등 제조업 3개 분야

2월 5일까지 경력자 9명 모집

전남 무안군은 오는 2월 15일까지 2023년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참여자 9명과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퇴직 전문 인력(신중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모사업이다.

올해 추진 예정인 제조업 기술계 기능 매니저사업은 제조업 관련 3개 분야(설치·정비·조작, 산업안전, 전기·전자·통신) 경력을 갖춘 신중년을 모집해 중소 제조기업에 파견해 전문기술 전수 등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50~60대 제조업 경력자로 각 분야와 관련된 3년 이상 경력을 가진 퇴직자 또는 관련 국가자격 산업기사 이상, 서비스 분야 1급 자격 취득자 또는 국가자격 기능사 이상, 민간 자격 취득 후 3년 이상 경력자로 이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신중년을 모집한다. 참여기업은 무안군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상기 3개 분야와 관련된 업종이 주업인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업 신청은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 목포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muanjob@naver.com)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무안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군 산업 저변 확대와 점점 증가하는 전문경력 신중년 사회 참여 기회 제공하고, 무안군 잠재역량의 강화를 목표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