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대사 초청 특강
2023-03-25 21:16:30 게재
'내 인생에 영향을 준 말들'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지난 22일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한국대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장근 대사는 1991년 제25회 외무고시를 통해 외교부에 입부했다. 주오스트리아 참사관, 유엔 안보리 북한제재위원회 전문가패널 위원, 국제기구국 협력관, 국제기구국장, 주제네바 차석대사를 지냈으며, 2020년 6월부터 주방글라대시 대사를 맡고 있다.
이 대사는 삼육대가 지난 1월 방글라데시 칼리아코르지역 BASC대학에서 전개한 대규모 국외봉사 프로젝트 '체인지 더 월드' 발대식에 참석하면서 인연을 맺고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 대사는 이날 '내 인생에 영향을 준 말들'이라는 주제로 특강하며 학생들과 격 없이 소통했다. 그는 "자신의 삶과 커리어, 신앙적 여정 등 인생의 중요한 대목마다 영향을 미쳤던 성경과 책, 지인에게 받았던 편지글의 구절을 나누며 젊은이들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대사는 "대학은 과정이지 끝이 아니다. 이곳에 계속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나가기 전 더 많은 인생을 위해 준비하는 곳"이라며 "신앙의 원칙과 기초를 갖고 세워진 삼육대에서 미래를 잘 준비하고, 졸업 후 꿈과 소망하는 것들을 성공적으로 펼쳐가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