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의사일정 마무리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6일 제265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에 상정된 22건의 안건 중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2022년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 21건을 가결하고 ‘구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을 부결했다.
이번 임시회에 앞서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강동청소년문화의집과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현장방문,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구미시환경자원화시설과 환경관리원 전용시설, 구미전자정보기술원(분원)을 차례로 현장 방문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구미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김원섭) ?구미시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정도) ?구미시 아동·청소년 부모 빚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안(신용하) ?구미시 장사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양진오) 등 4건을 발의했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구미시 근로취약계층 유급병가 지원에 관한 조례안(장미경) ?구미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영태)? ?구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민성) ?구미시 공공건축물에 대한 기계설비공사 분리발주 조례안(추은희) ?구미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이상호) ?구미시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허민근) ?구미시 도시농업 및 농촌과 도시간의 농업교류 활성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지연) ?구미시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지연) 등 8건을 발의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현장방문과 의원발의 조례안 등으로 제9대 의회가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에 만족하지않고 의원연구단체 설립과 정책지원관 추가 채용을 통해 정책연구를 활발히 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구미시를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