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 8경' 선포식·팸투어 개최
2023-07-13 11:38:19 게재
"부천 8경 연계 관광상품 개발"
경기 부천시는 12일 부천시청 1층 판타스틱 큐브에서 '부천 8경 선포식 및 팸투어'를 개최했다.
부천시는 올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민선 8기 문화산업화 및 관광 활성화 기조에 따라 관광상품 개발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번 부천 8경 선정 사업을 통해 문화와 예술이 빛나는 부천시의 정체성과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매력 있는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부천 8경에는 △백만송이 장미원 △부천자연생태공원 △진달래동산 △상동호수공원·수피아 △부천둘레길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아트센터 △부천아트벙커 B39가 최종 선정됐다.
선포식은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관련 공무원, 관광분야 사업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천 8경 소개, 부천 8경 선포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팸투어에서는 부천시 관계 공무원, 출연기관, 관광사업자, 시민 등 30여명이 부천 8경 중 4곳(부천둘레길 원천공원구간, 상동호수공원·수피아, 부천아트벙커 B39, 부천아트센터)을 방문했다.
앞서 부천시는 올해 4월부터 8경 후보지 29곳을 발굴하고 선정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상위 14곳을 최종 후보지로 선정했다. 14곳 후보지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1인당 5곳을 선정할 수 있도록 해 상위 득표수에 따라 최종 8개소가 선정됐다. 온라인 투표에는 모두 3119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시는 부천 8경 선정에 따른 관광 홍보물을 제작·배포하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모바일 스탬프 투어, 부천 8경 시티투어 특별코스 운영, 부천 8경 핸썹 포토존 설치 등을 추진해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 8경이 부천 방문객에게 '부천'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알릴 계획"이라며 "부천 8경은 부천시 국제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와 융복합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