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9월 2일 '사회적경제 축제' 개최

2023-08-29 11:38:55 게재

사회적경제 연합페스티벌

'디딤돌 창업 박람회'도

경기 광명시는 9월 2일 광명시민체육관 일대에서 '2023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연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민선 8기 광명시 주요 시정과제인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 참여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이번 축제는 '소중한 우리가 주인공인 찬란한 페스티벌'을 주제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개막식은 오후 1시 시민체육관 실내 무대에서 식전 공연과 유공자 표창, 시민참여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우선 광명시의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추진 사업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70여개의 홍보·판매 부스가 마련된다. 체육관 실내에 마련되는 홍보관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설립, 공정무역 가게, 공정관광, 공유경제 등 광명시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정책과 지원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사회적경제 관련 제품 체험 및 교육,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해 알아보는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오픈박스'도 마련된다. 통합돌봄서비스 '살림' 및 빛나는 광명마켓 등 협동화 지원사업 소개 부스와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업별 부스,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소개하는 '사공상상학교' 부스도 마련된다.

아울러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기관·단체들과 연합해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정책'을 공유하고 경력 보유 여성의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디딤돌 창업박람회'도 함께 개최된다. '디딤돌 창업박람회'에는 사회적경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11개 '디딤돌 창업동아리'가 참여한다.

청소년연희단농악 '우리랑'과 광명유스오케스트라 '아임오케', 아트비욘드아트 '비보잉', 디딤돌창업동아리댄스팀 '울랄라스타', 청년버스킹, 청소년 협동조합 경진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푸드트럭을 통한 먹거리도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1회용품과 쓰레기가 없는 '에코 축제'로 진행된다. 당일 푸드트럭 이용 시 '내 그릇 사용하기'에 동참하고 인증샷을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 신청하기에 보내면 심사 후 지혜소비 포인트를 지급한다.

문의 02-2680-6333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