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최고의 스터디카페를 지향하는 공본스터디 탄현센터 오픈
"시설, 환경, 이용자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독보적인 스터디카페로 자부합니다”
요즘 청소년들은 독서실보다는 ‘스카’,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한다. 일산에도 스터디카페가 쉽게 눈에 띄는데, “일산 지역 스터디카페 중 시설과 주변 환경, 이용자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비교 불가한 스카로 자부한다”고 자신있게 말하는 곳이 있다. 바로 탄현동에 새로 문을 연 ‘공본스터디 탄현센터’다.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한 ‘스카’ 좌석 밀도 대폭 낮춰 한층 편안한 공간
공본스터디는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탄현센터는 지난 11월 9일 오픈한 ‘신상 스카’다. 이곳에 들어서면 일단 여유로운 좌석 배치가 눈에 띈다. 이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공본스터디의 기본 콘셉트에 맞춘 것인데, 특히 탄현센터는 동일 평수 대비 훨씬 적은 수의 좌석을 설치해 공간이 보다 여유롭다.
공본스터디 탄현센터 정주영 대표는 “이 정도 평수면 55~60석을 배치하는 게 보통인데 저희는 40석밖에 놓지 않았습니다. ‘한 석 더 만들기보다는 한층 더 편안하고 오래 머물 수 있는 곳’을 추구해요”라며 “철저히 이용자 입장에서 공간과 시설을 구상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낮은 좌석 밀도로 일 인당 차지하는 공간 면적이 넓을 뿐 아니라, 책상 기본 너비도 1000~1200cm로 널찍해 한층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
정 대표는 ‘스카’ 오픈을 위해 위치 선정에도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한다.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해 주변에 학생들이 유혹을 받을 수 있는 그런 환경이 없다. 오가는 길 또한 안전해야 하므로, 규모가 좀 더 넓은 곳으로 자리잡을 수도 있었지만 현재 자리가 최적이라고 여겼습니다.”
장시간 집중 학습 돕는 ‘공본집중체어’와 OLED 조명
공본스터디는 장시간 학습에도 피로를 최소화하며 몸이 편한 공간을 설계했다.
우선 편안한 자세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의자. 이곳엔 인체공학 연구결과로 만들어낸 ‘공본집중체어’가 전좌석에 구비돼 있다. 유명 브랜드 의자 ‘시디즈’를 기본으로 등판을 키우고, 뒤로 살짝 젖힐 수 있는 틸팅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호응이 높다. 또한 책상 아래엔 발받침대와 설치돼 장시간 앉아 있어도 몸에 무리가 없도록 했다.
조명 또한 장시간 집중 학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다. 공본스터디는 전 좌석 OLED 조명을 설치해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했다. 일명 ‘서울대 연세대 조명’이라고 불리는 OLED 조명은 블루라이트를 98%까지 감소시키고 빛 번짐을 최소화하는 기능이 있어 장시간 학습에도 눈의 피로도가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학습실 전체 조명 또한 자연 채광에 가까워 안정감과 함께 눈의 피로도를 낮춰준다.
자동 환기 & 프리미엄 공기 청정 시스템으로 늘 상쾌한 공기 유지
‘전용 앱’ 통해 출발 전 좌석 예약 및 좌석 이동도 OK
공본스터디에는 경동나비엔 자동 환기 시스템이 구비돼 청정한 공기와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한다. 창문을 열지 않아도 자동 환기를 통해 공기 질이 관리되고, 5중 공기 정화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가 늘 청정하게 유지돼 쾌적함을 보장한다.
키오스크에 더해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자리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한 것도 공본의 특장점. 출발 전 여유 좌석 유무를 알아볼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좌석의 퇴실 예상 정보가 표시돼 자리 이동 예약도 가능해 이용자의 편의를 보다 높였다는 평을 듣는다.
다양한 형태의 학습실과 8가지 좌석 갖춰 집중도 높이고 재미까지!
공본스터디카페는 일반 좌석과 1인실 좌석을 교차 배치해 공간을 다양화하고 낮은 칸막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집중력 저하 문제의 해결을 꾀했다. 오픈형, 폐쇄형, 칸막이 학습실 등 다양한 학습실이 구비돼 이용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공본 탄현센터는 카페룸 멀티룸 집중룸 스터디룸 총 4가지 종류의 학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좌석 종류 또한 창가석 갤러리석 지그재그석 프라이빗석 복층석 앞가림판석 등 8가지로 공본스터디 지점 중 가장 다양하다. 이용자가 취향이나 그날의 기분, 컨디션 등에 따라 학습실과 좌석을 골라 앉을 수 있어 집중도 향상은 물론 재미까지 얻을 수 있다.
스터디룸은 4인까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방으로 내·외부 소리가 완벽히 차단되며, 멀티룸은 약간의 소음이 허용이 되는 공간으로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다. 집중룸은 ‘무소음 집중룸’으로 방음벽으로 다른 방과 공간을 분리하고 소음을 차단해주는 백색소음기가 설치돼 있다.
공본스터디 탄현센터에서는 오픈이벤트로 2주간 진행된 1차에 이어 11월 24일부터 2차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터디룸과 개인 좌석 각각 2시간 무료 체험과 8주 이용권(정상가 25만 원→22만 원+추가 5일증정) 행사를 마련했다.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개인사물함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현중로 62 상가동 3층 3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