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비전포럼

2015-04-01 10:29:45 게재

9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3~4일까지 이틀 동안 '2015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비전포럼'을 개최한다. 세계적인 학자와 전문가들이 광주광역시에 모여 아시아 문화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의 아시아 문화를 조망하는 장을 펼친다.

이번 포럼에는 근대 민족주의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베네딕트 앤더슨(Benedict Anderson) 미국 코넬대 명예교수를 비롯해 과학철학 분야의 장하석 케임브리지대 석좌교수, 문화전당을 설계한 우규승 건축가, 광주 폴리와 영국 비비시(BBC) 음악극장 등을 설계한 알레한드로 자에라-폴로(Alejandro Zaera-Polo) 등 국내외 석학 및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다.

한편 포럼 기간에는 문화전당의 핵심 장소들의 기능과 역할을 해설하는 문화전당 투어 '빛을 향한 동행'이 마련된다. 우규승 건축가가 본인이 설계한 건축물을 최초로 직접 해설한다.

이번 포럼의 참가 신청은 문체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http://asiaculturecity.com/), 아시아문화개발원(http://www.iacd.kr/) 웹사이트 및 페이스북 페이지(http://facebook.com/accarc)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 전화는 아시아문화개발원(062-410-3219)으로 하면 된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