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성적 발표 후 정시모집 설명회 잇따라
대교협-시도교육청 전국서 공동 설명회
입시업체들로 준비
7일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와 함께 공·사교육기관들이 정시모집 대비 설명회를 시작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전국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능시험 성적 발표 이후 8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여 총 34차례 진행한다.(세부일정 대교협 홈페이지 참조) 설명회 참가자들은 군별 지원전략, 대학별 주요사항, 전형별 대비전략 등 대입전형 전반에 대한 정보를 ?弩?수 있고 맞춤형 상담을 통해 대학·학과에 대한 지원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대교협의 설명이다. 대교협 관계자는 "교육청 추천으로 선발된 현직 교사가 분석한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해 불필요한 자료와 부정확한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교육 의존도를 줄일 것"이라면서 "무료 전화상담(1600-1615)과 온라인상담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교협은 15일부터 18일까지 대학별 입학정보 수집이 가능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또 19일부터 30일까지 특별상담주간을 운영,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4시간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시업체들의 발걸음도 바쁘다. 입시업체들은 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성적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대부분사전 신청을 받으며 현장에서 자료집과 배치 참고표 등을 나눠준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성적 발표 다음날인 8일 오후 서울잠실학생체육관을 시작으로 13일까지 부천 평촌 대구 부산 광주에서 정시 설명회를 연다. 임성호 대표이사와 오종운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 소장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참가 신청은 종로학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유웨이중앙교육도 8일 오후 4시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입시 설명회를 연다.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과 백승한 부소장, 유웨이중앙교육 이승혁 입시상담실장 등이 수능 성적대별 지원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실채점 자료집과 배치 참고표가 무료로 제공된다.
메가스터디의 설명회는 8일 낮 12시(인문계)와 오후 5시(자연계) 두 차례 이화여대 대강대에서 열린다.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성적 발표 이후 원서 접수까지 정시 준비 방법을 설명하고 손주은 회장이 2017학년도 정시모집의 특징과 입시 판도를 전망한다. 행사 전날까지 메가스터디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성학원은 10일 오후 2시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17 대입 최종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은 '모집단위 분할모집 금지, 모든 것이 뒤집힌다'를 주제로,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은 '정시모집 최종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대성마이맥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참가할 수 있다.
진학사는 12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이재진 입시전략연구소 평가실장이 대학별 지원전략과 지원가능 점수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비상교육은 서울 구로구청과 함께 14일 오후 7시 서울 구로구민회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별도 예약 없이 당일 1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