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한 청정의 맛, 유기농 디저트 ‘백미당’

2017-10-13 10:48:14 게재

강남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엔터식스 강남점’에 위치한 ‘백미당(百味堂)'은 전통적인 방식의 아이스크림과 케이크로 유명한 맛집이다. 우유로 보여줄 수 있는 ‘백 가지 맛’이라는 이름처럼 유기농 우유로 만든 부드러운 맛의 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직접 짜 더욱 고소한 두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인기다.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단맛에 진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맛, ‘백미당’의 시그니처는 ‘우유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다. 눈처럼 새하얀 아이스크림이 진한 풍미를 자랑하듯 콘 위에 살포시 얹힌 모습은 어릴 적 먹어봤던 청정의 아이스크림처럼 그리운 맛과 추억을 자아낸다. 예천 통통팥, 프레시 망고 등 제철 과일은 몰론 진저파우더, 조청, 호박고구마칩, 대추크럼블, 자색고구마칩 등 다양한 토핑들이 올라가는 아이스크림 역시 골라 먹는 재미가 남다르다.



작지만 안쪽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깔끔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눈처럼 하얀 아이스크림을 상징하듯 백색 종이에 백미당의 로고가 심플하게 인쇄된 패키지로 장식한 디스플레이가 운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아이스크림 외에 ‘유기농 우유가 들어간 푸딩’과 유기농 커피 빈의 풍부한 맛을 살린 ‘아이스크림 라떼’, ‘수제 밀크 티라미수‘, 사라다빵’ ‘우유 브레드’ 등을 함께 맛 볼 수 있다.

위치: 엔터식스 강남점 (서초구 신반포로 188 지하1층 21호)
영업시간: 일~목 : 오전 10시 30분 ~오후 10시 금, 토 : 오전 10시 30분 ~오후 10시 30분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