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특집
3대를 만족시킬 맛집을 찾아라
‘가정의 달’이 돌아온다. 모처럼 가족 모임을 계획하고, 근사한 식당 찾기에 나서본다. 한데 걸리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연령에 따라 취향이 다르고, 입맛도 제각각이라 가족 모두를 만족시키는 맛집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평소 자주 찾아뵙지 못한 부모님을 위해서는 품격 있는 상차림, 공부하느라 지친 아이들을 위해서는 입맛 살려주는 건강한 음식, 한자리에서 해결하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맞춤형 분당용인 맛집!
정자동 ‘에이컷스테이크’
온 가족이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정통 스테이크 맛집
에이컷스테이크는 평일이면 브런치를 즐기는 주부들의 모임과 저녁 직장인들의 모임 및 회식, 주말에는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과 3대가 모여 오붓하게 식사 할 수 있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정통 스테이크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진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잘 구워진 겉면에서 나오는 향과 고소한 맛, 풍부한 육즙을 가진 부드러운 속살을 자랑하는 에이컷의 자랑인 ‘A Cut above Steak(최고의 스테이크)’ 꽃등심 스테이크는 항상 인기 메뉴이다. ‘함께 해서 즐거운 에이컷’이 되기 위해 처음 브랜드 론칭 할 때의 기준과 원칙을 거스르지 않는 요리를 끊임없이 선보이고,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들으려고 노력하는 에이컷에서 행복한 가족 모임을 준비해 보자. 3대가 모두 만족하는 즐거운 식사가 될 것이다.
야탑동 ‘청정여수동갈매기살’
최고의 맛, 생고기 통 갈매기살 구이
야탑동 맛고을거리에 위치한 ‘청정여수동갈매기살’은 성남지역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인 돼지 갈매기살의 명맥을 잇고 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갈매기살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맛집이다. 본래 전통적인 여수동 갈매기살은 양념고기였다. 이곳에서도 처음에는 양념된 갈매기살이 주메뉴였다. 하지만 고기 품질이 워낙 좋다 보니 갈매기살 본연의 맛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이제는 국산 생고기 통 갈매기살의 대표 명사가 된 것이다. 통 갈매기살 구이 외에도 항정살, 삼겹살, 목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완전모둠’과 양념갈비, 최고급 이베리코 흑돼지까지 다양한 돼지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단체 회식은 물론 가족 외식 장소로도 그만이다.
정자동 ‘화천하’
중국 충칭 훠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맛보다
훠궈는 중국의 전통 음식으로 중국식 샤브샤브라고 이해하면 쉽다. 정자동의 ‘화천하’는 중국 충칭의 ‘화천하’ 훠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 중국의 각종 향신료로 맛을 낸 홍탕, 토마토를 베이스로 한 토마토탕, 각종 버섯을 넣고 끓인 버섯탕, 사골을 우려낸 백탕 이 4가지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본 육수로 사용한다. 훠궈에 제공되는 다양한 중국 두부들은 각기 다른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이중 말린 두부인 ‘푸주’는 단연 인기. 쫄깃하면서도 야들한 식감을 주는 푸주를 먹기 위해서 이곳을 찾는 손님들도 있을 정도. 50석이 넘는 대형룸과 크고 작은 룸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소형룸은 호텔 못지않은 분위기다. 놀이방이 있어 가정의 달을 맞아 격조 있는 식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 주차시설은 250여 대 가능하다.
미금역 ‘대성숯불갈비·수제냉면’
‘단짠단짠’의 매력에 빠지다
입에서 살살 녹는 숯불갈비, 신선한 양갈비의 신세계를 만날 수 있으며 매운 맛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맛볼 수 있는 ‘대성숯불갈비·수제냉면’. 이곳의 인기메뉴인 돼지왕갈비는 과일을 갈아 넣은 천연 숙성 소스로 재워 부드러우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단짠단짠’이 매력적이다. 육질이 연하고 누구나 좋아할 맛으로 특히 어린이 손님들의 환영을 받는다. 참숯을 사용해 굽는 신선한 국내산 생 삼겹살도 좋지만,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 메뉴인 양갈비는 꼭 맛보시길. 한눈에 보기에도 신선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호주산 고급 양갈비를 숯불에 구워 쯔란, 카레가루, 소금, 고춧가루에 찍어 먹으면 양고기 특유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의 고기 메뉴로는 우삼겹살, 소갈비살, 간장불고기 등이 있으며 수제 소제지도 있다.
‘오투닭갈비&부대찌개’서판교점
부드러운 닭다리와 고소한 치즈가 만났을 때
‘오투닭갈비 부대찌개 서판교점’은 100% 국내산 프리미엄 냉장 닭다리살만을 사용하고 전 식재료의 정량을 정확히 준수하고 있다. 신선하고 검증된 안전한 식자재만을 사용하며 무엇보다 주방 및 식당 내부, 모든 식기의 청결을 무엇보다 깐깐하게 신경 쓰고 있어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 시킨다. 인기메뉴는 통고추와 생마늘을 기본으로 14가지 이상의 천연재료를 엄선해 장시간 숙성시킨 특제 양념이 일품인 ‘오투닭갈비’. 여기에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얹은 ‘치즈듬뿍닭갈비’는 젊은 층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쫄깃한 낙지를 곁들인 ‘낙지닭갈비’ 역시 좀 더 색다른 닭갈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다. 맵기 정도에 따라 보통 맛, 약간 매운맛, 매운맛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운중동 ‘해주막국수’
‘청장막국수’를 아시나요?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메밀가루로 직접 자가제면으로 국수를 말아내는 ‘해주막국수’를 소개한다. 면은 햇메밀을 3시간 동안 빻고 속분으로 180번 이상 치대고 5번 이상 수타로 반죽해 18도에서 3시간 숙성한 다음 정성껏 뽑아낸다. 육수 역시 1등급 횡성한우의 우족, 양지, 사태, 갈비로만 5시간 이상 고아서 끓여낸다. 특히 다른 막국수 집에서는 맛볼 수 없는 ‘청장막국수’는 특미인데 막국수에 아삭한 양상추와 청장을 곁들여 낸다. 남원에서 올라온 태양초에 오렌지, 사과, 배, 키위 등을 넣어 만든 고추장에 육쪽마늘과 신안천일염, 벌꿀, 감식초 등으로 360시간 이상 숙성시켜 만든 비빔막국수에 들어가는 비빔장 역시 일품이다.
신봉동 ‘신봉보리밥’
3대가 함께 나누는 건강한 이야기
신봉동 맛집으로 소문난 ‘신봉보리밥’은 순수 자연의 맛을 내는 곳으로 유명하다. 건강한 보리밥에 들어가는 8색 나물도 천연조미료로 묻혀 나오는 건 물론, 참기름은 주인이 직접 짠 것이고 육수를 우려서 만든 된장찌개도 보리밥과 함께 손님상에 올린다. 모든 메뉴는 주문 즉시 바로 바로 조리를 한다. 돼지고기는 냉동이 아닌 생육을 사용하고, 주꾸미볶음은 큰 것으로만 직접 골라 고온의 프라이팬에서 빠르게 익혀서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고 양념이 골고루 배여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떡갈비와 순수 녹두와 숙주만으로 만든 녹두전, 밥도둑 코다리구이 등 3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건강한 식단으로 고객들에게 칭찬을 받는 ‘신봉보리밥’에서 5월 가족 모임을 추천한다.
고기동 ‘산의 아침’
명품 소바와 막국수에 반하다
용인 고기리 유원지 깊숙이 자리 잡은 고급 메밀요리 전문점 ‘산의 아침’.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명품 막국수 정식과 명품 소바 정식이다. 메밀 소바는 전분이 들어가지 않아 끈기와 찰기가 없어 보여 처음에는 살짝 거친 느낌이 들지만, 혀끝에서 녹아 진한 메밀 향을 전해준다. 소바 소스는 10가지의 천연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만든 건강 소스다. 명품 막국수는 다진 소고기에 풍성한 야채 고명이 살아 있고 장인의 놋그릇에 담겨 품격이 묻어난다. 식사 내내 잘 대접 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메밀 80% 함량의 직접 뽑은 면과 인공조미료를 쓰지 않고 직접 만든 막국수 양념, 소바 장국은 정성이 가득하다. 광교산 7부 능선을 감상하며 모처럼 만난 가족들이 여유 있는 식사시간, ‘산의 아침’에서 열어준다.
용인수지 ‘월남쌈 김상사’
월남쌈, 고기, 샤브샤브를 원하는 대로~
월남쌈과 샤브샤브, 구이까지 맛볼 수 있는 ‘월남쌈 김상사’ 수지점은 소고기와 삼겹살, 40여 가지의 야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한 셀프 월남쌈 샤브&구이집이다. 달궈진 불판에 노릇하게 구워낸 우삼겹과 삼겹살을 소스에 찍거나 쌈 채소에 싸서 입맛대로 먹고, 적당히 구이를 즐겼다면 다음은 각양각색 채소와 소스의 어우러짐이 기가 막힌 ‘월남 쌈’ 차례. 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에 마음에 드는 야채들과 고기를 모두 골라 싸서 입맛에 맞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여기에 진한 육수에 부드러운 소고기, 개운하고 담백한 채소를 살짝 익혀 맛볼 수 있는 샤브샤브도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쌈채소와 월남쌈 재료, 샤브샤브에 넣을 각종 버섯, 만두, 소시지, 단호박 등 싱싱한 채소를 구비 한 ‘샐러드바’도 이곳의 자랑이다.
백운호수 ‘백운애 꽃’
가족나들이 후 영양만점 쌈밥 어때요?
분당에서 가까운 백운호수 인근에 있는 ‘백운애 꽃’은 쌈밥 맛집. 채반에 가지런히 담긴 12가지 유기농 녹황색 채소와 오븐에 담백하게 구워낸 고등어구이, 자극적이지 않지만 자꾸 손이 가는 제육볶음, 제철 반찬, 은행과 호박을 올린 잡곡밥은 쌈밥정식이다. 이 외에도 오리불고기 쌈밥, 큼지막한 보리굴비가 함께 나오는 한우능이소불고기 쌈밥도 인기메뉴다. 모던한 단독 건물에 넓은 주차장, 화려한 인테리어와 아늑한 실내공간은 ‘여기 쌈밥집 맞아?’ 할 정도로 고급스럽고, 공간이 넓어 기분 좋은 쾌적함을 선사한다. 5월 연휴에 청계사나 청계산 산행, 백운호수 드라이브와 함께 식사할 장소로 제격이다. 크고 작은 룸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각종 가족모임에 적당하며, 100명 이상을 수용하는 룸이 있어 돌잔치나 회갑연 등 연회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