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
2019-05-24 11:32:50 게재
복합문화공간에무
기획전은 복합문화공간에무라는 공간 특성에 맞게 녹아 있다. 일반적인 영화제처럼 하나의 층에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공간 전체를 탐험하며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제63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를 상영한다.
아핏차퐁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애하는 당신' '엉클 분미'는 35mm필름으로 상영되며 아날로그 필름 질감을 온 몸으로 체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만 뉴웨이브를 대표하는 차이밍량의 '오후'와 '너의 얼굴'도 상영된다. 극장과 이별을 고하고 자신만의 색으로 영화예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차이밍량의 최근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다큐멘터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왕빙의 작품들도 상영된다. '사령혼: 죽은 넋'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이 상영되며 '원유'와 '철서구' 1~3부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편이 상영된다.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초기 단편작품부터 최근 단편작품까지 살펴볼 수 있는 아핏차퐁 단편 프로그램 또한 국내 최초다.
영화 예매는 인터파크(좌석지정 가능), 예스24, 네이버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무시네마 사무실 02-730-5604, 에무시네마 홈페이지(www.emuartspace.com), 에무시네마 SNS 계정(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emuartspace/ 페이스북: www.facebook.com/emuartsp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