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겨내려면...

2020-06-25 16:14:04 게재

중국의 우한에서 시작한 코로나, 우리나라에서는 한동안 진정세를 보이더니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산하며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은 코로나를 이겨내려면 면역력을 키워야 합니다.

코로나, 코로나, 코로나
코로나는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만큼, 예방이 중요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흐르는 물로 손을 꼼꼼히 자주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이 많은 곳은 방문을 자제하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합니다. 이런 ‘코로나 19 예방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코로나 예방의 첫걸음입니다.

면역력 키우기
코로나19의 국내 사망자를 보면 대부분 코혈압 또는 당뇨와 같은 지병을 갖고 있었고, 고령의 환자들이었다고 하지요. 다시 말하면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당하기가 더 쉽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은 예방수칙을 잘 지키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 생활을 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해야 합니다. 제철 과일이나 제철음식을 이용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고, 술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적당히 운동을 하는 것도 면역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간단히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은 운동 방법이 되겠습니다.

보청기 센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저희 보청기 센터에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먼저 청능사가 마스크를 쓴 채 고객님들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대기실 탁자 위에는 고객님들을 위한 손세정제가 놓여있지요. 출입문 손잡이에는 구리가 포함되어 있다는 항균필름을 붙여두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은 보청기 센터 전체에 연무 방역을 실시합니다. 보청기가 없으면 소리를 듣지 못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만큼 보청기 센터를 방문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보청기 센터에서는 코로나 19 예방 활동을 더욱 철저히 한답니다. 보청기 센터를 방문하실 때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도착해서는 손세정제로 손을 깨끗이 해 주세요. 자신의 건강을 지키면서, 청능사나 다른 고객님들의 건강을 지키는 길이기도 하답니다.

코로나19, 모두 함께 노력하여 꼭 이겨내길 바랍니다. 그러려면 예방 수칙을 잘 준수하고, 면역력을 키워야겠습니다.


시그니아 독일 보청기부천센터

이양주 원장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