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드론·UAM 박람회' 개최

2022-07-15 10:19:16 게재

LX한국국토정보공사

드론 산업 대중화에 기여하고 UAM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2 드론·UAM 박람회'가 15~1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안전기술원이 공동주관한다. 박람회는 전시회 포럼 레저대회 등으로 짜여졌다.

박람회는 드론과 북청사자놀음을 접목한 드론테인먼트(드론+엔터테인먼트)로 문을 연다. '드론·도심항공교통(UAM)과 함께 열어가는 역동적인 미래'를 주제로 10대의 드론이 꽹과리를 치는 상모꾼과 어우러져 신명나는 한마당을 펼친다.

특히 2025년 UAM 상용화에 본격 대비하기 위한 'UAM 팀 코리아(Team Korea) 전략포럼'이 15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UAM 초기 상용화 추진방향을 직접 발표한다. 이어 UAM법 제정, 상용화 실증.시범사업 추진, 핵심기술연구개발 계획 등을 논의한다.

드론 대중화를 위한 'FAI 코리아 드론 레이스 국제 월드컵(2022 KOREA DRONE RACE WORLDCUP)' '국토부장관배 드론축구 챔피언십'등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 대회도 함께 열린다.

행사기간 중 배송·물류, 안전점검, 감시·정찰과 같이 다양한 목적의 드론을 볼 수 있는 테마별 전시관을 운영한다. 드론·UAM 신기술 동향 등 드론개발 관련 주요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LX공사는 드론·UAM 인프라관에서 드론·UAM을 활용한 핵심사업을 소개한다.
김병국 기자 bgkim@naeil.com
김병국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