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디딤터, 동북부 창업지원포럼
2022-11-18 14:39:45 게재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서울시가 지원하는 서울창업디딤터(센터장 박철환)는 지난달 8일과 28일 2회에 걸쳐 '2022 서울시 동북부 창업지원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서울시 동북부 창업지원포럼은 서울창업디딤터와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공동 주최해 현재 또는 앞으로 스타트업을 꿈꾸는 모두가 지금 보다 더 많은 것들을 이루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염원을 담아 'GO! Above and Beyond' 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1차 창업포럼에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는 교육의 디지털 혁신'이라는 주제로 앞으로의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맞이하여 창업분야에서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2차 포럼에는 ESG 경영시대 대학의 사회적 공헌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ESG경영과 4차산업혁명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앞으로의 미래를 전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포럼은 참여도 향상을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었고,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박철환 광운대 산학협력단장 겸 서울창업디딤터 센터장은 "서울창업디딤터가 서울시 동북부 권역의 창업활성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광운대를 비롯한 6개의 서울 주요대학들이 위치한 노원구의 풍부한 청년자원을 기반으로 건전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