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도 하이테크 … '모나필로' 펀딩 달성

2023-06-08 11:27:14 게재

기능성 경추베개 기술력

와디즈 펀딩 1226% 달성

건강 제품 판매 플랫폼인 온누리스토어(대표 박효수)는 자사 기능성 경추베개 '모나필로'(Monapillow)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1주일 만에 1226% 펀딩달성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모나필로


와디즈는 아직 출시하지 않은 시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중에게 미리 공개해 펀딩(투자) 받아 자금을 조달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온누리스토어는 5월 29일부터 한 달간 와디즈를 통해 '모나필로'에 대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온누리스토어 관계자는 "고객들 건강관리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면서도 실용적이고 좋은 가격의 제품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펀딩을 실시하게 됐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될 모나필로는 펀딩 시작일에 목표 금액 831%를 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일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에서는 시작일에 목표 금액 103%에 달하는 모금액을 기록했다.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 Starter)에서도 시작과 동시에 목표 금액의 49%를 달성하는 등 각 국가의 유사 플랫폼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모나필로'는 두피열, 경추 및 위생 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하이테크 경추베개다. 특히 우주선 방열 물질로도 사용되는 '그래핀' 소재를 배합한 메모리폼으로 열 배출 효과와 통기성을 확보, 두피열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또한 초고밀도 메모리폼 소재에 C커브(경추 35도~45도) 설계, 귀눌림 방지홀, 어깨 라인 반영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숙면을 돕는 것도 특징이다.

온누리스토어는 베개 커버에도 항균 소재를 적용해 위생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과거 국내 한 연구에 의하면 베개에서 변기보다 96배나 많은 세균이 검출된 바도 있다. 이러한 베개의 위생적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모나필로의 베개 커버에는 항균 기능성을 인정받은 구리원단 소재가 사용됐다.

모나필로를 기획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총괄한 온누리스토어 이소연 담당자는 "온누리스토어는 건강과 웰니스를 위해 혁신적인 기능성 제품들을 직접 고민해 기획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번 첫 기능성 베개 출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펀딩을 통해 얻은 이익금 일부는 신제품 개발에 다시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