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글로벌스타트업멘토 최고위과정 모집
오는 25일까지 접수 … 12월 9일까지 12주간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정욱)이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페이스메이커스(대표 김경락)와 손을 잡고 동국대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최고위과정(Global Startup Mentor Program)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내달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2주 과정(9.9~12.9)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반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제1기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최고위과정은 정부 기관, 민간 기관 및 스타트업의 임직원 및 연구원으로 10년 이상 근무한 각 분야의 전문가 등을 교육 대상으로 한다. △창업 초기 및 성장단계 기업 진단 통한 문제 발견과 해결책 제시 △People, Innovation, Business Model, Finance 멘토링 방법론 이해 △창업기업 주요 이슈별 멘토링 방법론 등 교육 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이 교육 과정을 통해 스타트업 경영 및 기술 각 분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타트업 멘토 경험이 풍부한 최정예 강사진을 확보하고 정신 수양을 위한 참선 체험, 멘토-멘티 매칭을 통한 멘토링 실습 등 최상의 멘토를 위한 특화된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
정 욱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이번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교육 과정을 통해 스타트업 CEO 및 임원들의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로서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최고위과정 총괄 프로그램 디렉터인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건전한 멘토 양성을 통해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의 혁신을 적극 지원하여 대한민국의 창업생태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