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소통하는 감성 교육 실천

2018-11-08 17:49:00 게재

CREO어학원

CREO어학원은 영어와 함께 바른 품성과 소통능력을 키워주는 초등(1~4학년) 대상 어학원이다. 특히 세심하게 학생을 관찰하고 장점과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맞춤 교육으로 학부모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얼마 전 ‘2018 Global English Leadership Speech Contest’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미국 대통령상을 받은 임서영(대치초 5학년) 학생을 통해 CREO어학원의 교육특징을 살펴보았다.



Pentagon System 기반 수업으로 영어 사고력 키워
대입 제도가 변화할 때마다 학부모들은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크게 술렁인다. 하지만 아이에게 영어를 왜 가르쳐주려고 했지?’하는 초심을 떠올려보면, 글로벌 시대를 맞아 인생 전반에 걸친 소통의 도구로써 영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이 그 시작이었다.
CREO어학원은 단순히 영어 점수에만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바른 품성과 자유로운 소통을 함께 가르치는 곳이다. CREO어학원 수업은 메타인지를 키워주는 이론을 바탕으로 한 Pentagon System을 기반으로 하며, 모든 수업이 100% 영어로만 진행된다. ‘Why & How’라는 질문을 통해 Vocabulary, Reading, Writing, Speaking, Listening, Grammar 등 영역별 균형 잡힌 수업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킨다.
CREO어학원 Winny원장은 “VocabularyGrammar는 어휘를 확장하고 주제를 배우는 도구, 인체로 말하면 혈관과 같습니다. 이를 근간으로 ReadingListening을 통해 영어를 받아들이고, SpeakingWriting으로 아웃풋을 생산합니다. 이런 Pentagon System 기반 수업으로 영어 뇌를 만들고 사고력과 문학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학년별·레벨별 차별화된 수업
CREO어학원 수업은 학년 및 레벨별 차별화된 수업 방식을 갖춰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학년별 교육을 살펴보면, 1학년은 다양한 글감을 읽고 여러 장르의 글쓰기를 하는 시기이다. 영어 사고력과 생각의 잣대를 키우기 위해 양적으로 풍부하게 많이 읽고 쓰는 훈련을 한다. 2학년은 논픽션·지식 기반의 글감을 읽고 글을 쓰도록 한다. 자기 주관에서 벗어나 객관성, 논리성, 근거를 갖고 글을 쓰도록 함으로써 실생활을 바탕으로 세상과 연결하는 연습을 한다.
3학년에는 디베이트 연습을 시작으로 말하기에 중점을 둔다. Winny 원장은 “1, 2학년 때는 옳고 그름, 비판적 잣대, 상대방 의견을 오픈 마인드로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3학년이 되면 알고 있는 배경 지식을 바탕으로 판단을 하고 디베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4학년은 제한 없이 말하고 쓰는 수업이다. 고차원적인 스피치, 테드 말하기, 모의재판 수업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생각하고 예측,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또 팀 베이스 활동을 많이 하면서 협업하는 태도도 기르게 된다. 재원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에게도 영어 멘토 역할을 자청하며 지속적으로 조언과 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CREO 맞춤 교육에 힘입어 미국 대통령상 수상한 임서영 학생
CREO어학원은 PIP(Personalized Instruction Program), 즉 개인별 특성과 수업능력을 고려한 맞춤식 수업 환경을 제공한다. 미국 대통령상을 받은 임서영(대치초 5학년) 학생은 영어를 좋아하지만 무대 위에서 자신감이 좀 부족했습니다. Winny 원장님께 스피치에서 중요한 부분, 손 제스처나 강조하는 부분, 쉬었다가 말하는 부분 등을 알려주시고 같이 연습해주셨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Winny 원장은 “CREO어학원의 강점은 인성을 키우면서 영어를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학생에게 잘 맞는 소통 방법을 살릴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데 임서영 학생의 경우 소통, 스피치에 소질이 보였고 이를 더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스피치 대회에 참가를 권했습니다라면서 앞으로도 자신의 잠재력을 깨우는 CREO의 교육으로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CREO어학원은 대치캠퍼스와 송파캠퍼스에 이어 곧 분당캠퍼스와 일산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박혜준 리포터 jennap@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