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이·미용 전문 뷰티 플랫폼 개발 산학협력 추진

2021-03-23 16:47:42 게재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학과장 김은숙 교수)는 22일 교내 유담관 뷰티아트센터에서 이·미용 전문 플랫폼 개발을 추진 중인 제이비코프(JBcorp)와 미용예술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미용 전문 뷰티 플랫폼 관련 기획 및 지원 △학술논문 프로젝트 진행 및 뷰티 프로그램 기획 △학생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우수 인재 취업과 인적 자원 상호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은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학생과 교수진은 학술논문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이·미용 전문 뷰티 플랫폼 개발의 기획·지원 등 다양한 교육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며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차세대 K-뷰티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준 제이비코프 대표는 "2021 이·미용 전문 뷰티 플랫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뷰티계의 선두주자이자 인재 양성의 산실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과 공식적인 산학 협력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분야를 더욱더 개척하여 대한민국 뷰티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금번 협약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이고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뷰티업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산학협력의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단과대학 규모로는 세계 최고인 서경대 미용예술대학은 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적인 현장 실무형 교육을 통해 뷰티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제이비코프는 수년간 다수의 대한민국 대표 홈쇼핑 채널에서 직·간접 판매와 창의적인 마케팅 및 상품 기획으로 다양한 유통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발 빠른 실행력, 제조공장 운영 노하우 등을 통해 높은 숙련도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이·미용 뷰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IMC 통합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으로 최근 새롭게 준비 중인 2021 뷰티 플랫폼 사업을 통해 글로벌 토탈 뷰티 그룹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서 김은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장과 관련 교수진이, 제이비코프에서는 장현준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