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열린다

2024-05-16 13:00:01 게재

K-뷰티 체험, 기업별 홍보

홍대 성수 명동 등 특화 거점

6월 한달 동안 서울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방문위),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한다. 이번 행사는 K-뷰티에 대한 외국인들의 높은 관심과 선호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개최된다.

K-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등이 어우러진 K-뷰티 분야별 체험과 제품·서비스 할인 등 기업별 홍보, 기업 간 거래(B2B) 등으로 구성했다. 개막식은 6월 1일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 특설 무대에서 열린다. 개막 축하 행사와 함께 K-뷰티와 웰니스를 주제로 한 헤어 메이크업 시연쇼, 싱잉볼과 국악의 협업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K-뷰티의 매력과 확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많은 홍대(헤어 메이크업 특화)와 성수(패션 특화) 명동(리워드 이벤트) 광화문(의료·웰니스 특화) 등을 분야별 특화 거점으로 조성해 다양한 K-뷰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홍대에서는 K-헤어 메이크업 서비스, 맞춤 색상 분석과 디지털 타투 체험, 아이돌 메이크업 시연쇼를 즐길 수 있다. 성수에서는 K-패션을 주제로 화보 촬영 콘셉트의 사진 촬영과 패션 유행 특강, 스타일링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명동에서는 반짝 매장을 열어 뷰티 관련 구매 영수증(5만원 이상)을 지참한 외국인들에게 K-뷰티 기념품을 증정하고 주말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광화문에서는 의료 웰니스 체험관과 국내외 기업 간 거래 상담관을 운영하고 한류 사진찍기, K-팝 댄스 강습 등 K-컬처도 체험할 수 있다.

항공과 숙박 등 관광업계도 추가 혜택을 제공해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을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은 해외발 한국행 항공권을 할인해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 메이필드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은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전용 숙박 상품을 출시하고 객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