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진로캠프 ‘Meet Career Camp’ 성료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커리어 로드맵 경진대회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이철민 교수)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진로캠프 ‘2024학년도 Meet Career Camp’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적응 강화와 자기주도적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금번 진로캠프는 △진로보드게임을 통한 강점 찾기 △진로 정보 탐색 방법 △기업 프로세스 체험게임을 통한 직무 성격 이해 △경력관리&커리어로드맵 작성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진로탐색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고 이 시대 기업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은 무엇인지 파악하는 기회가 됐다. 특히 커리어 로드맵 설계 및 발표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자에게 상금을 수여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철민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진로캠프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체계적인 진로 Action Plan 수립과 직무를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4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신규 선정되어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