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만족도 조사 우수
편의성 결제 배송 관련
20대 고객 만족도 높아
홈플러스 온라인은 1월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연이은 고득점을 받으며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이용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 나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매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총 8개 영역 42개 세부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성별 연령별 등급별 등 다양한 형태 직관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사용·편의성 주문·결제 배송 등 각종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올해 1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총 8개 영역 중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핵심 평가 항목으로 꼽히는 주문·결제(93점) 배송(89점) 사용·편의성(87점) 세 영역에서 모두 100점 만점 중 87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주문·결제 단계에서 경험하게 되는 각종 서비스의 만족 여부를 묻는 ‘주문·결제’ 영역은 3개월 연속 90점대를 기록했다.
연령별로는 20대 온라인 고객 만족도 총점이 가장 높았다. 특히 ‘상품·가격’ 영역 내 문항 중 ‘홈플러스 온라인에는 다른 곳은 없는 상품이 있다’는 질문에서 20대 고객의 만족도가 타 연령대(30~60대 이상) 보다 14%가량 높게 나타났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온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들은 홈플러스 온라인 서비스 개선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