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사업 이렇게 진행해요
2025-02-04 13:00:04 게재
종로구 7일 공유회
공동체 활성화 연계
서울 종로구가 올 한해 주민과 소통으로 진행하는 공모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종로구는 오는 7일 원서동 웰니스센터에서 ‘2025년 주민소통센터 사업공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유회에서는 주민소통센터가 주축이 돼 진행하는 올해 사업과 공모사업 신청방법, 달라진 점 등을 안내하고 주민들 의견을 듣는다. 구는 앞서 ‘종로형 공동체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따라 민간위탁 기관인 센터를 설립했다. 센터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소통을 촉진하는 데 있어 구심점 역할을 맡는다.
공유회는 7일 하루 총 3회에 걸쳐 이어진다. 다양한 주민들 의견을 더하기 위해서다. 오전 10시와 오후 3시, 저녁 7시에 웰니스홀과 공용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주민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는 공유회에 이어 오는 28일까지 주민소통 공모사업을 신청받는다.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자유 주제와 함께 지정 공모를 추가했다. 공모사업은 ‘행복한 우리동네에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를 주제로 한다.
종로구 관계자는 “주민과 소통·협력에 기반한 종로형 공동체를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내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이웃간 화합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