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미국 최대 천연식품박람회 참가
종가 오푸드 천연소재 소개
대상이 3월 4~7일까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한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천연식품 박람회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약 3000여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해 유기농 식품 산업 관련 제품들을 선보인다. 6만명 이상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대상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푸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또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정조준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미국 내 유통 채널을 한층 더 넓히고 박람회를 찾는 현지 바이어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앞세워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린다. 또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건강에 대한 니즈를 겨냥한 천연 고기능성 식품 소재 솔루션을 제안할 방침이다.
대상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다양한 종가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산호원 오리지널 김치, 산호원 백김치, 코스트코 맛김치, 코스트코 총각김치부터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오이김치, 비건김치, 백김치 등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산호원 김치 2종은 대상이 지난해 미국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의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과 협업해 만든 고급제품으로 많은 바이어들에게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5일에는 대상 스페셜티 소재를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도 진행한다. 천연 감칠맛을 내는 ‘나미노’와 ‘디세이버리’ 소개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성 대체 식품에 적용 가능한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의 심층적인 설명 등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대상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동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